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이 20일 오후 2시 새 앨범 'BE'로 컴백한다 (기자간담회 사진)

슈가는 어깨 수술로 인해 기자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했다.

BTS 'Be로 컴백했어요!'
BTS 'Be로 컴백했어요!' ⓒ뉴스1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지난 8월 21일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를 발표한 후 약 3개월 만이다.

‘BE’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작금의 상황에서 불안하고 두렵지만 ‘이겨내야 한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복잡한 감정을 있는 그대로 담았다.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으로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슈가, 제이홉, 지민, 뷔의 유닛곡 ‘내 방을 여행하는 법‘,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팝 발라드 장르의 ‘블루 앤 그레이‘, 펑키한 리듬을 기반으로 한 레트로 팝 ‘잠시‘, 올드스쿨 힙합 장르 기반의 ‘병’, RM과 진, 정국의 유닛곡 ‘스테이‘, 그리고 빌보드 ‘핫 100’ 1위 발표 소식을 듣고 감격한 순간을 담은 ‘스킷‘과 ‘다이너마이트’까지 빼곡하게 담았다.

한편, 이날 오전 가진 글로벌 기자간담회에는 멤버 슈가가 어깨 수술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앞서 슈가는 지난 7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수술 소식을 알리며 ”더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해주시고, 제가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기다려 달라”고 말했다.

BTS RM '부드러운 미소'
BTS RM '부드러운 미소' ⓒ뉴스1
BTS 진 '진지하게 빵야빵야'
BTS 진 '진지하게 빵야빵야' ⓒ뉴스1
BTS 제이홉 '사랑의 손하트'
BTS 제이홉 '사랑의 손하트' ⓒ뉴스1
BTS 지민 '미소가 아름다워'
BTS 지민 '미소가 아름다워' ⓒ뉴스1
BTS 뷔 '저 눈빛 소장각
BTS 뷔 '저 눈빛 소장각 ⓒ뉴스1
BTS 정국 '남자가 봐도 반하는 눈빛'
BTS 정국 '남자가 봐도 반하는 눈빛' ⓒ뉴스1
BTS '포토월에서 비틀즈 패러디를'
BTS '포토월에서 비틀즈 패러디를' ⓒ뉴스1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은 20일 오후 2시(한국시간) 전 세계 동시에 새 앨범 'BE(Deluxe Edition)'를 발매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