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가 '매직넘버(선거인단 270명)'에 가까워지고 있다

조 바이든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고 승리를 확신한다고 말했다.

  • 김임수
  • 입력 2020.11.05 07:24
  • 수정 2020.11.05 12:40
ⓒTasos Katopodis via Getty Images

2020년 미국 대선이 역사적 초박빙 승부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 조 바이든 후보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돌아가고 있다.

4일(현지시간) CNN은 이번 대선 최대 격전지인 위스콘신과 미시간에서 바이든 후보가 승리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위스콘신 개표율은 99%로 바이든 후보가 사실상 승리를 확정했다. 이로써 바이든 후보는 위스콘신 선거인단 10명을 추가로 확보했다.

CNN은 미시간 역시 조 바이든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시간은 97% 개표 상황에서 바이든 후보 49.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48.6%로 1.2%P 초접전 양상을 보이는 중이다. 개표 초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앞서 나갔지만 우편투표함이 열리면서 바이든 후보가 역전했다.

현재까지 조 바이든 후보가 확보한 선거인단은 총 248명으로 여기에 미시간 16명을 더하면 264명을 확보하게 된다. 개표가 진행 중인 조지아,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네바다로 중 한 곳만 이기면 승리를 확정 짓는다.

막바지 개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조 바이든 후보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통해 ”내가 대통령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사실상 승리를 선언했다.

바이든 후보는 ”대통령 당선에 필요한 선거인단 270명을 확보할 게 분명하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에게 뒤지고 있는 펜실베이니아 역시 ”역전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김임수 에디터 : imsu.kim@huffpost.kr

 

 

* 허프포스트코리아는 개표 첫 날에 이어 라이브블로그를 이어갑니다.

 

미국 대선 실시간 업데이트 ????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제 #2020 미국 대선 #조 바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