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투룸이 97억 원" 미국 뉴욕에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고층 빌딩'이 등장했다 (사진)

꼭대기 층에는 센트럴파크가 한눈에 들어오는 펜트하우스가 마련돼 있다.

스타인웨이 타워
스타인웨이 타워 ⓒ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미국 뉴욕에서 세계에서 가장 얇고 홀쭉한 초고층 빌딩이 새롭게 완공됐다. 뉴욕 111 웨스트 57번가에 들어선 이 빌딩은 ‘스타인웨이 타워’라고 불린다.

스타인웨이 타워는 84층 건물로 높이는 약 435미터에 달한다. CNN에 따르면 건축가는 스타인웨이 타워의 탑 상비는 1:24로 ‘세계에서 가장 가늘고 긴 초고층 빌딩’이다. 이 타워는 뉴욕의 건축 회사인 ’샵아키텍트(SHoP Architects)에 의해 설계됐고 2013년부터 착공됐다.  

스타인웨이 타워
스타인웨이 타워 ⓒDronalist

 

이 건물의 특징은 끝으로 갈수록 극적으로 가늘어지는 점이다. 맨 꼭대기 층에는 센트럴파크가 한눈에 들어오는 펜트하우스가 마련돼 있다. 이 타워의 건축가들은 ”뉴욕 스카이라인을 새롭고 대담하게 해석하고 창조하며 동시에 그 지역의 역사적인 뿌리를 존중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스타인웨이타워 내부
스타인웨이타워 내부 ⓒluxurylondon

 

스타인웨이 타워는 다양한 빛과 각도에 따라 색과 질감이 변해 보이는 테라코타 블록으로 디자인됐다. 이 건물 내 침실 2개짜리 아파트는 775만 달러(한화 약 97억 원)에서 펜트하우스가 6600만 달러(한화 약 826억 원)에 이른다. 각 층마다 단 한 채의 거주지만 있어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최근 뉴욕을 필두로 시드니, 런던, 토론토, 홍콩 등 세계 주요 도시들에는 얇은 초고층 건물들이 연이어 들어서고 있다. 얇고 높게 지으면 땅 면적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 전 세계 대도시에 이런 형태의 빌딩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아파트 #뉴욕 #건축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