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 만나주면 죽어버릴 거야" 스토킹하던 여성 아파트 계단서 폭발물 터트린 20대 남성이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다행히 여성은 다치지 않았다.

기사와 무
기사와 무 ⓒby jason yeomans via Getty Images

 

자신이 스토킹하던 여성의 집 근처에서 폭발물을 터트린 2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전주지법 형사11부(재판장 강동원)는 17일 폭발물사용 및 특수재물손괴 등의 혐의로 기소된 ㄱ(28)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범행 전 폭발물을 제조하고 여차하면 (아파트) 공동현관을 폭파하려고 했다. 범행 위험성, 동기 등에 비춰보면 죄질이 매우 좋지 않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어 “피해자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정신적 후유증을 겪고 있으며 가족도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 피해자로부터 아직 용서도 받지 못해 엄벌이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

ㄱ씨는 지난해 10월17일 오후 8시께 여성 ㄴ씨가 사는 전주시 덕진구의 한 아파트 3층 비상계단에서 미리 준비한 폭발물을 터뜨린 혐의로 구속기소됐다. 폭발물이 터지면서 ㄱ씨는 손가락이 절단되는 등 부상을 입었다. 하지만 여성 ㄴ씨와 가족들은 폭발 위치와 떨어져 있어 다치지는 않았다.

ㄱ씨는 범행 전날 피해 여성에게 “나와 만나주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여성 ㄴ씨가 만남을 거부하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검찰은 판단했다. 경찰 수사에서 ㄱ씨는 유튜브 영상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폭발물 제조 기술을 습득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겨레 박임근 기자 pik007@hani.co.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젠더 #스토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