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스포일러 주의**

  • 김태우
  • 입력 2020.02.15 14:24
  • 수정 2020.02.15 14:38

**이 기사에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3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시즌 3는 시청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등장인물 중 하나인 짐 호퍼(데이빗 하버)의 죽음과 함께 막을 내렸다. 짐 호퍼는 시즌 3 마지막 회에서 뒤집힌 세계로 통하는 문을 여닫는 기계를 폭파하기 위해 자기 목숨을 희생하는 것으로 그려진다. 

호퍼의 사망 소식은 모두를 오열하게 했다. 특히 일레븐(밀리 바비 브라운)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생애 마지막 편지는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그러나 최종화 말미에서는 호퍼의 귀환이 암시됐다. 러시아 캄차카의 한 감옥에 ”미국인”이 수감되어 있다는 대사가 나오면서다. 

기묘한 이야기 3 쿠키 영상
기묘한 이야기 3 쿠키 영상 ⓒNETFLIX

끝내 공개되지 않았던 이 남성의 정체는 호퍼로 드러났다.

넷플릭스가 14일 공개한 시즌 4 티저 예고편에는 러시아 군부대의 감시하에 철도 공사 중인 죄수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화면은 곧 하던 일을 멈추고 모자를 벗는 한 남성을 비추고, 이 남성은 호퍼 서장으로 밝혀진다.

‘기묘한 이야기’ 총괄 제작과 연출, 각본을 맡은 더퍼 형제는 이날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제작에 돌입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호퍼의 귀환 소식을 전할 수 있어 더욱더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시즌 4에 대해 ”우리의 ‘미국인‘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황무지 캄차카에 수감되어 있고 사람과 ‘다른 무언가’에 의해 위험에 처하게 된다. 또 미국에서는 새로운 공포가 수면 위에 떠 오른다”라고 설명했다. 

더퍼 형제에 따르면 시즌 4는 ‘기묘한 이야기’ 사상 가장 거대하고 무서운 시즌이 될 전망이다. 시즌 4 공개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