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2021년 10월 22일 13시 08분 KST

"해리포터, 조커, 스파이더맨도 이긴 오징어게임" 미국에서 핼러윈 코스튬 검색어에서 '오징어게임'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스타일 팁)

오징어게임 극 중에서 참가자들은 반스의 흰색 ‘슬립온’을 신고 나온다.

NBC via Getty Images
자료사진

올해 전 세계 핼러윈 코스튬의 대세는 ‘오징어게임’이다.

CNN에 따르면 디자인번들스가 실시한 조사 결과 ‘오징어게임’이 핼러윈 코스튬 분야의 검색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지 불과 한 달 만에 전 세계 넷플릭스 콘텐츠 1위를 차지하며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Netflix
오징어게임

 

이번 조사 결과, 오징어게임 핼러윈 의상은 검색 지분 거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오징어게임 코스튬 뒤를 이어 캣우먼, 할리퀸, 조커, 스파이더맨, 해리포터와 원더우먼 등 전통적인 핼러윈 단골 캐릭터들이 검색됐다. 

Netflix
오징어게임 경비병

 

넷플릭스는 13일 “전 세계 1억1100만 넷플릭스 구독 가구가 한국 창작자들이 만든 오징어게임을 시청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넷플릭스 최고 흥행작이었던 ‘브리저튼’은 8200만여 가구가 시청했다

오징어게임 핼러윈 코스튬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오징어게임의 참가자, 또는 핫핑크색 유니폼의 경비병으로 분장하는 사람이 많을 거다. 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에 등장한 ‘영희 인형’처럼 양갈래 머리에 노란색 티셔츠와 주황색 원피스를 매칭할 수도 있다.  

Netflix
오징어게임

 

에스콰이어는 ″참가자로 분장해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을 때는 굳이 옷에 피를 묻히지 말라. 옷을 괜히 더럽힐 필요 없다. 또 트레이닝복을 깨끗하게 입는 게 스타일이 더 산다”고 말했다. 

마리끌레르는 ”참가자로 분장할 때 극중 좋아하는 캐릭터의 숫자를 선택해 옷에 부착하거나 개인적으로 의미 있는 번호를 선택해도 좋다. 단, 극중 마지막 참가자인 이정재의 번호인 456를 넘어서는 번호만 피하자”라고 말했다. 

참고로 오징어게임 극 중에서 참가자들은 의류 브랜드 ‘반스(Vans)‘의 흰색 ‘슬립온’을 신고 나온다.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이 반스 신발의 판매율은 오징어게임 방영 이후 7800%나 증가했다.  

Vans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반스 슬립온

만약 경비병으로 분장하기로 결정했다면 마스크의 도형 선택도 중요하다. 각 도형의 뜻을 알고 도형을 선택하면 더 재미있게 분장을 할 수 있다. 

경비병 마스크 속 동그라미. 세모, 네모는 각각 계급을 나타낸다. 동그라미는 일꾼을 뜻하며 가장 낮은 계급이다. 세모는 군인을 뜻하며 무장을 하고 있다. 네모는 관리자를 뜻하며, 가장 큰 힘을 갖고 있고 일꾼과 군인을 통솔하는 사람이다.  

 

 

 

 

 

안정윤 에디터: jungyoon.ahn@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