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치 피겨 금메달리스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은퇴를 선언했다

김연아를 제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소치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를 제치고 금메달을 차지했던 러시아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은퇴를 선언했다.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John Berry via Getty Images

러시아 타스통신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소트니코바는 1일(현지시각)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공식적으로 말하고 싶다. 나는 프로 선수 생활을 관뒀다. 건강하고 행복해지고 싶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팬들을 기쁘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지만 프로 선수로서 활동은 그만둘 것”이라면서 ”피겨 경기를 볼 때면 선수 생활이 미칠 듯이 그립기는 하지만 몸 상태가 여의치 않다”라며 은퇴 이유를 설명했다.

소트니코바는 지난 2014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219.11점을 얻은 김연아를 제치고 224.59점으로 금메달을 따냈다. 이는 세계선수권 메달 없이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한 첫 사례였다. 그는 당시 실력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비판을 받은 데 이어 도핑 의혹에도 휩싸였으나 2017년 ‘혐의없음’으로 도핑 의심 대상자 명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이후 소트니코바는 발목 부상을 이유로 주요 대회에 불참했으나 러시아판 ‘댄싱 위드 더 스타’에 출연하며 또다시 구설에 올랐다. 프로 선수 자격으로 참가한 마지막 대회(2015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에서는 159.80점을 받아 6위에 그친 바 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피겨스케이팅 #아델리나 소트니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