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민이 됐습니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다

지방선거는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느껴진다.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자리에서 물러난 뒤, 전국의 사찰을 돌며 성찰에 매진했던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경북 영천 은해사에 머물던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송 전 대표를 만나기 위해 방문한 정성호·김남국 의원.
경북 영천 은해사에 머물던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송 전 대표를 만나기 위해 방문한 정성호·김남국 의원. ⓒ송영길 페이스북

1일 송영길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서울시민이 됐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렸다.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오는 6월1일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선 오늘(1일)까지 주소를 해당 지역으로 옮겨야 한다. 이에 따라 서울시장 출마를 결심한 송 전 대표가 인천에서 서울로 주소지를 옮긴 것이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스1

송 전 대표는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고, 저에게 서울시장에 출마하라는 많은 분의 강한 요청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라며 ”대선 패배에 대한 당원과 지지자들의 아픔을 달래고, 어떻게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세워 승리할 수 있느냐의 문제다. 이런 문제 의식과 그에 따른 고민의 시간 속에 ‘당에서 필요하다고 하면 언제라도 출마할 준비를 해달라’는 윤호중 비대위원장님의 말씀을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흘러나온 부산시장 출마설에 대해서는 ”부산시장 출마를 요청해오신 부산 동지들의 눈물도 가슴 깊이 새기겠다”라며 양해를 구했다. 송 전 대표는 ”이제 누가 서울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당과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판단하는 시간”이라며 ”객관적 근거가 없는 추대나 전략 공천은 제 머릿속에 없다”라고 말했다. 민주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모든 후보들과 공정하게 경쟁하겠다고 강조했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 #서울시장 #선거 #지방선거 #송영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