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생충' 청룡영화상 최우수작품상 수상에 송강호가 밝힌 소감 한마디

'기생충'은 이날 최다수상작의 영예를 안았다.

영화 ‘기생충’이 올해의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기생충’은 21일 오후 인천 영정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40회 청룡영화상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기생충 포스터
기생충 포스터 ⓒCJ엔터테인먼트

봉준호 감독과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 송강호, 조여정을 비롯한 배우들은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뒤 트로피를 받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출연진 중에는 송강호가 대표로 소감을 밝혔다. 극 중에서 기택 역을 맡은 송강호는  ”‘기생충’이라는 영화가 저희에게 (준) 작은 선물이 있다면 천만 관객도 너무 감사한 일이고, 황금종려상도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그보다 더 큰 가치가 있다면 우리도 이런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작은 자부심, 또 우리도 이런 영화를 자막 없이 볼 수 있다는 큰 자긍심이 아닐까 감히 생각해본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런 자부심과 자긍심을 만들어준 대한민국의 위대한 감독 봉준호 감독님, 최고의 스태프, 훌륭한 배우분들께 다시 한번 경의를 표한다”라면서 ”″이분들이 ‘기생충‘을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은 관객 여러분들의 따뜻한 시선과 성원이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관객 여러분께서 ‘기생충’이라는 영화를 만들어주셨다. 이 영광을 관객 여러분께 바친다”라고도 밝혔다.

‘기생충‘은 이날 최우수작품상 외에도 감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미술상을 받으며 최다수상작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기생충’은 앞서 11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나 결국 총 5개의 상을 받는 데 그쳤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 #봉준호 #송강호 #청룡영화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