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석구가 '관크 논란'에 대해 "반박도 사과도 하지 않겠다"라고 했다

강한나와 오혜원이 이번 일에 대해 사과한 지 수 시간 만에 입장을 밝혔다.

배우 손석구가 앞서 불거진 ‘관크’(관객 크리티컬, 주변 관객 몰입 방해하는 행동) 논란에 대해 사과하기를 거부했다. 

ⓒ뉴스1

손석구는 강한나, 오혜원 등과 15일 밤 tvN 월화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주헌 응원 차 연극 ‘프라이드‘를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뒤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세 사람의 공연 관람 태도를 지적하는 글이 게시됐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이들은 세 사람이 엉뚱한 장면에서 웃고 기지개를 켰으며 배우가 객석을 향해 사진을 찍는 장면에서는 ‘브이’ 포즈를 했다고 증언했다. 

손석구는 강한나와 오혜원이 ”경솔하고 올바르지 못한 관람 태도가 좋은 작품과 관객들에게 누를 끼쳤다”라고 인정하며 사과문을 올린 지 수 시간 만에 입장을 밝혔다. 

그는 먼저 ”연극 ‘프라이드’에 초대해주신 배우 김주헌 형님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난처하게 해드린 것 같아 뭐라 드릴 말씀이 없다”라며 ”염치없지만 얼마 남지 않은 공연 빛나게 마무리 지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적었다.

손석구는 이번 일에 대해 ”어제 저와 제 친구들이 몰상식한 공연 관람 자세로 공연을 망쳤으니 사과를 하라는 요구가 있었고 그로 인해 기사까지 났다”라면서 ”연극을 즐기고 아끼는 사람으로서 부끄러운 관람을 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파란 하늘을 보고 다들 즐거워할 때 누군가는 기억에 따라 눈물이 날 수도 있겠다. 흐린 날 내리는 비를 보고 들뜨는 사람도 물론 있을 것”이라며 ”다수에 피해가지 않으면서도 제 권리라고 생각되는 만큼은 조용히 웃고 조용히 울었다”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몇몇 관객분들의 그릇된 주인의식과 편협하고 강압적이며 폭력적이기까지 한 변질된 공연 관람 문화가 오해를 넘어 거짓 양산까지 만드는 상황이 당황스럽지만 이 이상의 반박도 사과도 하지 않겠다”라며 ”자잘하고 소모적으로 될 수밖에 없는 논쟁은 서로에게 좋지 않다고 느껴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듣고 싶은 말이 아니어서 실망하고 안타까워하실 팬분들께는 잘잘못을 떠나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손석구는 또 ”위와 같은 선택을 한 만큼 후에 벌어질 일방적인 여론의 결과 역시 거르지 않고 받아들일 마음 준비하였으니 가감 없는 의견 보내주시기 바란다”라며 사과나 반박할 의사가 없음을 재차 밝혔다. 

끝으로 손석구는 ”마른세수, 트림, 기지개, 잡담(막이 바뀔 때 ‘재밌다’ 한마디 했다)한 적 없다”라며 일부 관객들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손석구의 입장문에는 현재 ”정작 관객들은 용서를 안 하는 데 왜 안 본 사람들이 용서를 하냐”, ”앞서 사과한 배우들은 그럼 없는 일을 가지고 사과한 것이 되냐”라는 등 비판 댓글이 줄을 잇고 있다.

손석구는 오는 20일 종영 예정인 ’60일, 지정생존자’에서 대통령 비서실장 차영진 역을 맡았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우 #논란 #손석구 #60일 지정생존자 #강한나 #관크 #오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