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둘은 서로를 존경하고 있어” 손흥민과 네이마르가 경기 후 라커룸에서 유니폼을 교환하며 승패를 떠나 서로를 격려했다

이것이 바로 월클과 월클의 만남!!!!!

유니폼을 교환한 손흥민과 네이마르.
유니폼을 교환한 손흥민과 네이마르. ⓒ브라질축구협회 SNS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손흥민(토트넘)과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경기 후 라커룸에서 사이 좋게 유니폼을 교환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1-5로 대패했다. 두 팀의 간판인 손흥민과 네이마르의 대결에서도 네이마르가 판정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두 차례 좋은 슈팅을 시도하기는 했지만 끝내 무득점에 그쳤다. 반면 네이마르는 두 번의 페널티킥으로 멀티골을 넣고 경기 MVP로도 선정됐다.

경기 후 사이좋게 악수를 나눈 두 선수는 이후 라커룸에서 유니폼을 교환, 바꿔든 유니폼을 들고 밝게 웃으며 사진을 찍었다.

2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평가전 대한민국-브라질의 경기에서 손흥민과 네이마르가 경기가 끝난 뒤 포옹하고 있다.
2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평가전 대한민국-브라질의 경기에서 손흥민과 네이마르가 경기가 끝난 뒤 포옹하고 있다. ⓒ뉴스1

브라질축구협회 공식 SNS는 이들의 사진을 올리며 ”둘은 서로를 감탄하며 존경하고 있다”는 소개글을 올렸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전부터 네이마르와의 만남을 고대해왔다.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 에메르송이 ‘ESPN 브라질‘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이 내게 ‘네이마르가 나를 알까’라고 물어왔다”는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손흥민을 향한 네이마르의 존경과 관심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관련해 매체는 ”아시아 최고의 슈퍼스타도 네이마르 앞에선 한 명의 팬의 모습을 보이는 게 흥미롭다”고 평가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를 마친 뒤 팬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대표팀은 브라질 대표팀을 상대로 5대1로 패하며 세계적인 선수들과 높은 수준의 축구를 경험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를 마친 뒤 팬들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대표팀은 브라질 대표팀을 상대로 5대1로 패하며 세계적인 선수들과 높은 수준의 축구를 경험했다. ⓒ뉴스1

 안영준 기자 tree@news1.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손흥민 #네이마르 #브라질전 #유니폼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