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일전 D-10: 축구대표팀 출전 명단이 발표됐고, 손흥민이 포함됐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파가 대거 빠졌다.

파울루 벤투 감독과 손흥민.
파울루 벤투 감독과 손흥민. ⓒ뉴스1/REUTERS

‘한일전’을 열흘 앞두고 한국 축구대표팀 출전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축구대표팀 감독은 15일 오전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일전 출전 선수들을 발표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 때문에 황의조(보르도), 이재성(홀슈타인 킬) 김민재(베이징 궈안) 등 해외파가 대거 빠졌다. 황희찬(독일 라이프치히)은 대표팀 합류 후 복귀 때 자가격리 면제가 되지 않을 경우 대표팀 출전이 불허된다.

가장 관심을 끌었던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은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이날 손흥민은 햄스트링 부상을 입어 한일전에서 손흥민이 뛸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손흥민은 15일 새벽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왼쪽 허벅지 통증을 호소했다. 결국 교체되며 경기를 끝까지 뛰지 못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 정도나 검사 결과 등에 대해 축구협회와 토트넘 구단이 소통하는데 아직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결과를 확인한 뒤 최종 명단에 포함할지 말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일전은 오는 25일 일본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시간은 미정이다.

아래는 한일전 출전 선수 명단(24명)이다.

GK :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현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 김영권(감바 오사카) 원두재(울산현대) 박지수(수원FC) 김영빈(강원FC) 김태환(울산현대) 윤종규(FC서울) 홍철(울산현대) 박주호(수원FC)

 

MF : 주세종(감바 오사카) 윤빛가람(울산현대) 남태희(알 사드) 정우영(알 사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발렌시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엄원상(광주FC) 이동준(울산현대) 나상호(FC서울) 황희찬(라이프치히)

 

FW : 이정협(경남FC) 조영욱(FC서울)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손흥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