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손흥민이 마블 영화 '블랙위도우'에 카메오로 출연했는데 여태까지 아무도 몰랐던 데는 신박한 이유가 있다 (ft.외국 팬의 추리+영상)

이 사실이 한 틱톡 유저의 끈질긴 노력 끝에 밝혀졌다

손흥민 
손흥민  ⓒAndrew Couldridge via Reuters

알고 보니 손흥민 선수가 마블 MCU의 2021년 영화 ‘블랙위도우’에 깜짝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그런데 여태까지 그 사실을 아무도 몰랐던 이유가 있다. 데일리스타에 따르면 ’블랙위도우’에는 손흥민의 축구 경기 장면이 아주 순식간에 등장한다. 개봉한 지 꽤 된 영화인데, 손흥민이 나오는 장면은 너무 순식간에 영화 배경의 TV를 통해 흐릿하게 지나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사실이 한 틱톡 유저의 끈질긴 노력 끝에 밝혀졌다 

 

틱톡 유저 ‘노프라블름갬블러’는 많은 사람이 자신에게 블랙위도우의 장면 중 배경으로 TV에 흐릿하게 지나간 축구 경기 장면이 어떤 건지 찾아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다.

이 장면은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한 블랙위도우가 한 가게에 들어가는 중 가게의 TV에서 흐릿하게 축구 경기가 지나간 장면이다. 얼핏 붉은색 상의와 푸른색 하의 유니폼이 보이지만, 너무 흐려서 얼굴은 알아보기 힘들다.

 

블랙위도우 영화 속 스쳐 지나간 손흥민의 경기 장면
블랙위도우 영화 속 스쳐 지나간 손흥민의 경기 장면 ⓒtiktok/@noproblemgambler

 

처음에는 많은 사람이 한국과 유니폼 색이 같은 스페인과 벨기에의 축구 경기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노프라블름갬블러는 영상 속에 나온 유니폼의 양말 색이 스페인 대표팀 유니폼과는 다르다는 걸 발견했다. 

자료사진
자료사진 ⓒTikTok / @noproblemgambler

 

스페인 축구 대표팀의 유니폼 색은 한국과 같지만, 양말이 푸른색이었던 것이다. 노프라블름갬블러는  한국 축구 대표팀의 양말이 영상처럼 붉은색이라는 점을 검색을 통해 알아냈다.

 

틱톡 유저의 추리
틱톡 유저의 추리 ⓒTikTok / @noproblemgambler

 

그리고 여러 경기를 대조하며, 마침내 2014년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장면이 영화 속 배경에 나온 사실을 찾아냈다.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결과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결과 ⓒTikTok / @noproblemgambler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중 손흥민 선수
대한민국과 파라과이 경기 중 손흥민 선수 ⓒGetty Images

 

많은 사람이 이 영상을 본 후 ‘최고의 추리다‘, ‘엄청나다‘, ‘상상도 못한 정보다’, ‘이런 콘텐츠 많이 만들어 달라’며 감탄했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축구 #글로벌 #손흥민 #할리우드 #마블 #틱톡 #블랙위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