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10월 29일 09시 28분 KST

'SM 루키즈' 출신 닝닝이 신인 걸그룹 에스파에 합류한다 (사진)

만 18세 중국인 멤버다.

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

SM엔터테인먼트가 29일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 세 번째 멤버 닝닝(NINGNING)을 공개했다.

SM은 이날 0시 에스파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세 번째 멤버 닝닝의 티저 이미지 4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닝닝은 신비롭고 몽환적인 배경과 함께 고혹적인 매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

SM은 닝닝에 관해 ”올해 만 18세의 중국인 멤버로 탁월한 가창력을 지녔다”고 소개했다.

닝닝은 2016년부터 SM 연습생 신분으로 생활했다. 이 과정에서 SM 프리데뷔팀인 ‘SM 루키즈’에 속해 탁월한 가창력 및 수준급 한국어 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

SM은 전날인 28일에는 에스파의 첫 티저 영상 ‘마이, 카리나’(MY, KARINA)를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현실 세계 속 멤버 카리나가 가상 세계 속 자신의 아바타 아이-카리나(ae-KARINA)와 ‘싱크(Synk)‘라는 연결 신호를 받고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단짝 친구 ‘마이(MY)’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이들은 인공지능 시스템인 ‘나비스(Navis)’의 도움을 받아 향후 펼칠 활동 역시 함께하게 된다.

SM엔터테인먼트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 멤버 닝닝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같은 날 열린 ‘제1회 WCIF에 참석해 신인 걸그룹 에스파에 대해 ”셀러브리티와 아바타가 중심이 되는 미래 세상을 투영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경계를 초월한,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개념의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김임수 에디터: imsu.kim@huf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