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박혜경이 생활고로 사우나를 전전했던 과거를 고백했다

자신의 처지를 담은 신곡을 발표했다.

가수 박혜경
가수 박혜경 ⓒSBS

가수 박혜경이 극심한 생활고를 겪었다고 털어놨다.

박혜경은 9일 SBS ‘불타는 청춘’에서 ”사정이 어려워 사우나에서 산 적이 있다”고 어렵게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가족, 지인들도 모르는 이야기인데 재작년 이곳(‘불타는 청춘’ 촬영장)에 왔을 때도 사실 거기(사우나) 살고 있었다”면서 눈물을 흘렸다.

이어 ”사실 그때 방송을 몇 년 쉬다가, 목 수술하고 나와 뜻대로 노래가 안 됐다”며 ”너무 오래간만에 TV에 출연한 까닭에 잘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강했다. 내가 나온 방송을 혼자 보는데 쥐구멍에라도 들어가고 싶었다”면서 당시 과장된 행동을 했었다고 토로했다.

박혜경에 따르면 그가 생활고를 겪게 된 건 성대결절 수술로 노래를 할 수 없게 된 이후다. 그는 ”하루는 작곡가 동생이 ‘왜 자꾸 사우나 앞에 내리냐‘고 물어봤는데 친한 동생이었기 때문에 솔직하게 ‘사실은 여기 산다’라고 말했다”면서 ”사정을 알게 된 그 동생이 내 이야기를 만들어 새벽에 노래를 보내 줬다”고 밝혔다.

이에 배우 최성국은 ”그때 그렇게 밝게 재밌게 녹화를 하고 너는 사우나로 갔던 거냐”라며 안타까워 했다.

박혜경은 ”사우나에서 내 옛날 노래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난 이제 이런 노래 다시 못 부르는구나. 이런 날들이 다신 오지 않겠구나’라는 생각에 매일매일 슬펐다”면서도 ”어느 날 정신을 차리고 보니 ‘내가 이미 불렀던 걸로 난 충분하고 내가 죽어도 내 노래는 남아 있잖아. 열심히 노래했으니까 됐어’ 라는 생각이 들어 벌떡 정신을 차렸다”고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렸다.

배우 구본승이 ”이번 녹화 끝나고 사우나로 가지는 않나”라고 걱정하자 박혜경은 ”지금은 모든 게 다 좋다”며 자신의 이야기가 담긴 신곡 ‘레인보우’를 열창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불타는 청춘 #생활고 #박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