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불화설 이후 모습 드러낸 에릭과 김동완에게 팬들이 화해 인증 '손하트'를 만들어보라고 요구했다

지금까지 둘이 함께 있는 모습은 보여준 적이 없었다.

최근 불화설을 봉합하고 새로운 신화로의 출발을 다짐한 그룹 신화의 에릭과 김동완이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김동완은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라이브 당신의 목소리 그 세 번째 시간’이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 등장한 건 다름 아닌 신화 멤버인 에릭과 앤디였다.

앤디 인스타그램
앤디 인스타그램 ⓒ앤디 인스타그램

이날 앤디는 자신의 SNS에 김동완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다른 게스트와 함께 출연할 것임을 예고했던 상황. 사진을 본 팬들 사이에서는 이민우가 출연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김동완과 갈등의 중심에 있었던 에릭이 직접 출연했던 것.

이날 라이브 방송은 불화설 봉합 이후 처음으로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을 공개한 것이라 그 의미가 남달랐다. SNS를 통해 두 사람이 화해했다는 소식을 알리긴 하였으나 실제 두 사람이 찍은 사진이 올라오거나 한 것은 아니었기 때문.

김동완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캡처
김동완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캡처 ⓒ김동완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하지만 20년간의 활동 덕분인지 분위기는 매우 화기애애했다. 에릭이 개인기를 선보이는가 하면, 상황극을 펼치는 등 남다른 예능감을 표출한 것.

또 이날 팬들은 ‘비즈니스 아닌 진짜 화해의 인증을 해내라’며 라이브 방송 내내 다양한 요구를 해왔다. 이에 김동완과 에릭은 툴툴거리면서도 팬들의 요구사항을 다 들어줬으며, 특히 손하트를 만들어 인증샷까지 찍었다.

그러면서 ”서로 (얼굴을 가까이해서) 귀 정도는 붙일 수 있다”며 6년간의 갈등이 무색하게 너스레를 떨어보였다. 이날 김동완은 신화의 상징인 주황색 마스크를 착용하고 에릭은 주황색 후드 티셔츠를 입어 ‘신화’로서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황혜원: hyewon.hwang@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화 #김동완 #에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