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앤디가 "신화 6명에게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며 멤버들 모두 10대 때부터 가장 역할을 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마음속에 많은 것들을 담아두고, 함께 걸어온 6명.

앤디와 전진 
앤디와 전진  ⓒSBS

20대 성인이 되어 내 인생 하나 책임지기도 힘든데, 10대 때부터 한 집안의 가장 역할을 한다는 건 얼마나 힘든 일이었을까.

신화의 앤디는 29일 SBS ‘동상이몽2’에서 친구 사이인 심은진이 전진에게 ”속 안으로 많이 쌓아두는 타입”이라고 하자, ”신화 멤버 6명 모두가 성격이 비슷한 게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앤디는 ”(6명 모두) 자기 안에 가지고 있는 슬픈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다”며 멤버들 모두가 미성년자 시절부터 가장의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온 영향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앤디 
앤디  ⓒSBS
전진 
전진  ⓒSBS

앤디는 “10대 때 데뷔했는데, 각자의 집에서 우리가 가장이었다. 잘 이끌어 가려고 발버둥 치고, (마음속에 많은 것들을) 계속 안고 (묵묵히) 걸어 나갔다”며 ”이런 게 계속 쌓이다 보니까 (서로 불편한 걸 이야기할) 타이밍을 놓쳤던 것 같다”고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전진 
전진  ⓒSBS

전진 역시 ”데뷔 초반에는 서로 자라온 환경도 이야기 많이 하고 늘 함께였지만, 시간이 지나고 오히려 철이 들면서 대화가 없어졌던 것 같다”며 ”일할 때는 각자 더 발전돼 있었기 때문에 잘 맞아서 좋았지만, 깊은 이야기를 하자니 ‘내가 힘든 걸 이야기하면 이 형도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서로 힘들거나 불편한 걸 이야기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전진은 김동완이 화해 후 오랜만에 단톡방에 들어와 활동 재개에 대한 이야기를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며 ”확실한 계획이 생기면 알려드리겠다. 저희도 공연을 너무 하고 싶다”고 전했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