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원나잇·포경·오럴섹스: 유럽과 미국의 섹스 문화 차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ft.레딧)

미국에서 오럴섹스는 전희처럼 자주하는데 유럽에서는 삽입 섹스 이후 단계다.

보통 섹스에 대해 동양과 서양의 차이는 많이 이야기한다. 하지만 서양에서도 나라별로 섹스하는 문화는 나라별로 큰 차이를 보인다. 레딧의 한 유저는 최근 ‘유럽과 미국인들의 섹스 문화 차이를 논하자’라는 주제의 게시물을 올렸다. 글에는 유럽 여러 나라의 유저들이 댓글을 남겼다. 영국, 독일, 스웨덴, 프랑스 등 유럽의 나라별 섹스 문화 차이와 미국과 다른 섹스 문화를 확인해보자.

1. 미국이 노출에 대해 유럽보다 더 보수적이다

″미국에서 노출은 더 야하다고 여기고 금기시된다. 유럽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유럽은 사우나가 흔하고 남녀가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흔하다. 유럽에서는 모유 수유할 때 가슴이 좀 보이는 건 아무도 눈치 안 보고 아무도 상관 안 한다. 하지만 미국에서 모유 수유 중이든 아니든 유두 노출은 ‘죄’처럼 취급한다.”

ㅡ 유저 3이즈2

2. 프랑스에서는 섹스할 때 꼭 연인이어야 한다는 압박이 없다

″프랑스에서는 함께 섹스를 하는 사람이 꼭 특별한 누군가일 필요는 없다. 친구인데 한 번 섹스하고 아무 일 없었다는 듯 그냥 평소처럼 지내는 일도 많다. 섹스하기 위해 ‘로맨스‘나 데이트를 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미국은 이런 면에서 좀 더 보수적이라고 느꼈다. 섹스하는 사람과 특정한 관계를 ‘정의’하는 게 미국에서는 좀 더 중요했다.”

— 유저 4니매그너스

3. 미국 남성이 유럽 남성보다 포경 수술을 훨씬 더 많이 한다

″나는 유럽에 살면서 포경 수술한 남성 성기를 포르노에서만 봤다. 미국에서 포경 수술은 훨씬 더 흔하다. 심지어 포경 수술 안한 남성과는 섹스를 하지 않겠다는 사람도 봤는데 이해가 안 된다. 포경 수술 안한 페니스는 모양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하더라.”

—유저 메즈리얼

4. 미국에서 오럴섹스는 전희처럼 자주 하는데 유럽에서는 삽입 섹스 이후 단계다

″요즘에는 잘 모르겠지만 유럽에서 90년대 내가 젊었을 때는 오럴 섹스는 삽입 섹스 이후 더 깊은 단계에 하는 행위였다. 하지만 미국 미디어에서는 오럴섹스를 마치 전희처럼 하는 장면이 자주 나와서 너무 놀랐다.”

ㅡ유저 에미슨

5. 스웨덴에서는 남성이 여성에게 오럴섹스를 하는 게 더 흔하다

″내가 스웨덴에서 자랄 때는 남자가 여성에게 오럴섹스를 해주는 게 더 흔했다. 하지만 미국 미디어 등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해주는 장면을 더 많이 본다.”

6. 미국이 영국보다 사귀기 전 정식 데이트를 먼저 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내가 십대였을 때 미국인들의 데이트 습관에 대해 공포심을 느꼈다. 정식 데이트라는 개념이 이상했고 자연스럽지 않아 보였다. 그리고 누굴 만날지 결정하기 전에 여러 사람과 먼저 소개팅 등을 하는 게 인간적이지 않다고 생각했다. 예전에 영국에서는 학교, 클럽, 식당 등에서 누군가를 만나면 정식 데이트보다 먼저 그들의 집에 놀러 가곤 했다. 어쩌다 섹스를 할 수도 있고 그럼 대부분 사귀었다. 근데 나이가 들어보니 미국식 ‘정식 데이트’ 방식이 더 좋은 것 같다.”

안정윤 에디터:jungyoon.ahn@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