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월호 참사 단원고 희생자 아버지가 숨진 채 발견됐다

유가족의 극단적 선택은 처음이 아니다.

전남 진도 팽목항 방파제에 설치된 노란리본 조형물
전남 진도 팽목항 방파제에 설치된 노란리본 조형물 ⓒ뉴스1

세월호 참사 때 희생된 단원고 학생의 아버지가 또다시 숨진 채 발견됐다.

1일 경기도 안산단원경찰서 등의 말을 종합하면, 단원고 희생 학생의 아버지 A씨는 지난 2월29일 새벽 안산시의 한 9층 짜리 건물 앞에서 발견됐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경찰은 폐쇄회로(CC)TV 영상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평소 심한 우울증을 앓고 있었고 타살 혐의점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27일에도 경기도 화성시 향남면 한 빈터에 세워진 승용차 안에서 B(49)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승용차 안에서는 극단적 선택을 할 때 쓰는 도구 일부가 발견됐다. B씨는 세월호 참사 단원고 희생자의 아버지다. 숨진 B씨와 함께 발견된 컴퓨터 안에는 B씨가 직접 찍은 것으로 보이는 유언 동영상이 들어 있었다. 앞서 2015년 5월에는 안산시 대부도에서 세월호 유가족 C씨가 숨진 채 발견되기도 했다.

유경근 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은 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족들의 부고 특히 엄마 아빠들의 부고를 전하는 것이…이제는 마치 차례가 다가오는 듯…그걸 기다리는 듯….”이라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세월호 #단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