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가 세월호 참사에 대해 "해난사고에 불과하다"며 한 말

대구 수성을에서 승리한 무소속 홍준표 당선인

홍준표
홍준표 ⓒ뉴스1

대구 수성을에서 승리한 무소속 홍준표 당선인이 세월호 참사 6주기인 지난 16일 “세월호 참사를 정치에 이용하는 정치인들은 참 나쁜 사람”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당선인은 이날 오후 8시 대구 수성구 인근에서 당선사례 행사에 참여해 “세월호는 해난사고에 불과하다. 1993년도 YS 때 196명이 수몰당한 서해페리호사건도 해난사고인데 그걸 정치적으로 이용 안 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러면서 홍 당선인은 세월호 참사에 대해 ”학생들이 배 타고 수학여행 가다 침몰한 사고”라며 “그때 선장이 애들 나오지 말라고 해서 학생들의 억울한 죽음이 너무 많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해양경찰이 당연히 구조 안 하고 배 몰고 빙빙 돌다 가버렸고 선장은 도망 나와 어찌 저러냐고, 억울하게 수몰당했다고 국민은 분노했다”며 “그럼 관련 경찰과 공무원 처벌하고 억울한 학생들 위령비 세우고 학교 지원하고 끝났어야 한다. 그걸 수사하고 재판하고 또 특검하고 특조하는 건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홍 당선인은 “난 (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는 이 이야기를 3년 전 대선 때 했다. 선박안전사고 재발 방지 조치만 하고 넘어가는 것이 옳다”고 했다.

그는 또 “무소속 당선은 기적”이라며 “수성을 주민께 대구시민께 거듭 약속하는 건 수성을과 갑의 격차를 없애고 교육 주거환경을 맞춘다는 것이고, 수성못에도 수상무대 만들고 문화콘텐츠 도입해 산책하는 장소 말고 문화콘텐츠 중심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홍준표 #세월호 #세월호 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