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공하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7가지

  • Carolyn Maul
  • 입력 2015.07.30 08:37
  • 수정 2015.07.30 23:37
ⓒgettyimagesbank

소위 말해 잘 되는, 그러니까 성공하는 사람들은 무언가를 '했기' 때문에 성공했을 수도 있지만, 그보다는 무언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성공했을 수도 있다. 아래는 잘 되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행동들의 목록이다.

1. 과거로 미래를 결정짓는다.

과거에 했던 실수나 경험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과거로부터 배움을 얻는 것과 과거에 얽매이는 것은 서로 다른 일이다.

2. 다른 사람의 험담을 하고 소문을 퍼뜨린다.

남의 험담을 하는 사람은 그 역시도 다른 데서 자신의 험담이 나오게 마련이다. 뒷담화는 뒷담화를 부른다. 이것은 진리다.

3. 거절할 생각이면서도 '알았다'고 대답한다.

더욱 높은 단계의 성취를 위해서는 건강한 관계를 맺는 것이 필수다.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고 그래서 어떤 기회나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이를 위해 자원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제대로 따져봐야 한다. 모호하게 말했다 생길지 모를 감정싸움도 큰 낭비다.

4. 다른 사람의 말을 끊는다.

성공하는 사람은 곧 좋은 '리스너'다.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는 기본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상대방의 말을 중요하게 여기며 귀 기울여 듣고 있다는 것을 상대방이 느낄 수 있게 행동한다.

5. 지각한다.

기본적인 존중의 문제다.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나쁜 인상을 갖도록 만드는 지름길.

6. 분한 마음, 질투심, 반감을 지우지 않고 품고 있다.

마음에 병이 든다. 그리고 2번을 보라!

7. 두려움으로 주저한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누구나 당연하게 갖고 있다. 남들 눈에 부적절해 보일까 봐 두려워하기도 한다.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 높은 장소에 올라가는 것 등 공포의 종류는 많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앞으로 나아간다.

위 7가지 중, 오늘 당장 그만둬야 할 습관들을 찾았는가?

*허핑턴포스트US의 7 Things Successful People DON'T Do를 편집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성공 #성공하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7가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