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매체 "오승환, 텍사스와 계약 무산…팔 문제 발견"

메디컬테스트에서 문제가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

ⓒOSEN

발표가 더뎌지던 오승환(36)과 텍사스의 계약이 전면 무산됐다. 메이저리그 생활을 이어가려던 오승환의 행보에 제동이 걸렸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의 텍사스 담당기자 T.R 설리번과 미 ‘팬랙스포츠’ 존 헤이먼 등 각종 비트라이터들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일제히 ”텍사스와 오승환의 계약이 무산됐다”고 전했다.

구체적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메디컬테스트에서 문제가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 T.R 설리번은 ”들리는 바에 따르면, 계약을 무산시킬 만한 육체적인 문제가 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텍사스 유력지 ‘댈러스모닝뉴스’는 구체적 설명을 보탰다. 이 매체의 에반 그랜트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메디컬테스트에서 MRI를 진행했는데 당황스러운 팔 문제가 발견됐다. 때문에 텍사스는 계약을 취소했다”고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존 다니엘스 텍사스 단장은 이 안건에 대해 코멘트를 거부했다.

당초 예상과 다른 전개다. 미 스포츠 매체 ‘디애슬레틱’ 켄 로젠탈은 7일(한국시간) “FA 오승환이 텍사스와 계약에 합의했다”고 최초 보도했다. 오승환은 8일 댈러스로 이동, 구단 메디컬테스트를 진행했다. 하지만 일주일이 넘도록 계약 소식이 없었다.

이를 두고 미 현지에서는 ”오승환과 텍사스의 계약이 무산되는 것 아닌가?”, ”메디컬테스트에서 이상이 생긴 것 아닌가?”하는 추측성 보도를 이어갔다. 오승환 측에서는 별다른 목소리를 내지 않았다.

계약이 무산됨에 따라 오승환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미 현지에서는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오승환의 영입을 제안했다. 하지만 오승환이 마무리 자리를 보장한 텍사스와 계약했다”고 전한 바 있다. 오승환의 계약이 무산되면서 타 팀의 러브콜이 들어올 수도 있지만, 그 이유가 건강상의 문제라면 가치는 한결 떨어질 수밖에 없다. 

오승환의 행보가 여러 모로 복잡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텍사스 레인저스 #오승환 #메이저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