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릴 나스 엑스와 방탄소년단 RM이 콜라보 곡 '서울 타운 로드'를 발매했다

원곡은 16주째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김태우
  • 입력 2019.07.25 14:32
  • 수정 2019.07.30 16:08

무려 16주째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가수 릴 나스 엑스의 히트곡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가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만나 새로운 리믹스로 재탄생했다.

릴 나스 엑스와 RM은 25일(한국시각) ‘올드 타운 로드‘를 리믹스한 곡 ‘서울 타운 로드’(Seoul Town Road)를 공개했다. 

ⓒTwitter/LilNasX

‘서울 타운 로드‘는 원곡보다 조금 짧다. 2분이 채 안 되는 이 곡에서 RM과 릴 나스 엑스는 ”말을 타고 ‘서울 타운 로드’로 갈 거야. 더 이상 달리지 못할 때까지 달릴 거야”라는 후렴구를 반복한다. 

RM이 직접 작사한 랩도 등장한다. 그는 이 곡에서 ”내 가방에는 homies(친구들/ 호미)가 있어. 들어본 적 있니? 호미는 한국의 쇠로 만들어졌어. 농장에 갈 때나 옥수수를 캘 때 정말 최고지. 우리는 내 homie(친구들/호미)와 함께 너희 뒷마당에서 돈을 캐낼 거야”라고 랩을 한다.

이날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는 땅에서 돈을 캐는 호미 그림이 올라오기도 했다. ‘서울 타운 로드’ 속 RM의 랩을 그림으로 표현한 것. 

릴 나스 엑스는 RM 이전에도 빌리 레이 사이러스, 디플로, 영 서그 등이 참여한 리믹스 트랙을 발매한 바 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릴 나스 엑스 #올드 타운 로드 #서울 타운 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