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시스터즈 데뷔 → 히트곡 부자' 가수 방실이가 16년째 뇌경색 투병 중인 근황을 전했다

"6개월 동안 집밖에 나가지 않았고 당뇨까지 생겼다"

가수 방실이
가수 방실이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가수 방실이가 16년째 뇌경색 투병 중인 근황을 전했다. 

16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1980년대 ‘서울 시스터즈’로 데뷔, ‘서울 탱고’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가요계에서 승승장구하다 돌연 뇌경색으로 쓰러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가수 방실이의 근황이 전해질 예정이다. 

2007년, 고혈압과 당뇨가 겹쳐 일반 병실과 중환자실을 오가며 여러 차례 큰 수술을 받았던 방실이는 뇌경색으로 인해 전신 마비가 온 상태라고. 

가수 방실이
가수 방실이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그런 누나 곁을 지키는 친동생 방화섭 씨는 방실이가 쓰러졌을 당시를 떠올리며 “6개월 동안 집밖에 나가지 않았고 당뇨까지 생겼다”고 말했다. 이에 방실이는 “너무나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을) 어마어마하게 받아서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라며 “그런 게 힘이 되어, 더 잘 되는 모습 보여드려야겠다 싶어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고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는 근황을 전했다. 

한편 과거 방송된 MBN ‘특종세상 스타멘터리’에서 방실이는 “갑자기 좀 좋아졌다가 또 한 서너 달 안 좋을 때도 있다”며 “(투병 생활이) 15년 되다 보니까 근육이 빨리빨리 안 살아나는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그는 “물리치료 선생님과 같이 운동한다. 그전에는 누워 지냈는데 지금은 거의 80%는 앉아 있다”며 건강 상태가 호전되고 있단 반가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예능 #근황 #스타다큐 마이웨이 #투병 #뇌경색 #방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