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가 스스로 목숨 끊은 7급 공무원이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자가 맞다며 '직장 내 따돌림'설을 일축했다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뉴스1

서울시가 돌연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진 서울시립미술관 소속 7급 공무원 A씨가 과거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던 인물이 맞다고 밝혔다.

서울시청 관계자는 9일 스포츠경향에 “A씨가 재택 근무 중 숨을 거뒀으며 지난해 10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것이 맞다”고 알렸다.

앞서 서울 종로경찰서는 8일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일하던 20대 주무관 A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건에 대한 내사에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후 A씨가 목숨을 끊은 원인에 대한 갖은 추측이 난무했다. 이 관계자는 같은 날 서울신문에 코로나19 사태로 직원의 반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며 ”현재 우리 직원 사건은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고 내부적으로 어떤 사유로 숨졌는지 파악은 안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A씨가 1년 간 미술관에서 학예연구부서 일을 했는데, 일부에서 나오는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문제는 듣지 못했다면서 ”직원들이 힘들면 경영지원본부나 총무과에 와서 상담을 하는 데 (A씨는 그런 적이) 한 번도 없었다. 저희도 당황스럽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A씨가) 부서나 업무를 바꿔달라고 한 적이 없다. 1년 간 업무적으로 힘들다고 의사를 표시한 적이 없다”며 내부적 자체 조사에 앞서 장례 준비를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 유가족과 논의 중이라고 알렸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공무원 #서울시립미술관 #7급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