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입춘인 3일 퇴근길에는 수도권에 최대 10cm 눈이 내린다(예보)

대설 예비특보가 발령됐다.

ⓒ뉴스1

입춘인 3일 저녁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4시를 기해 서울과 경기, 강원지방에 대해 대설 예비특보를 발령했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3일 오후 6시께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충남 북부에서 눈이 오기 시작하고 한밤에는 나머지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북부로 확대돼 4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고 밝혔다. 경북과 충북 일부 지역에도 대설 예비특보가 발령됐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 강원도(강원 동해안 제외) 5~15㎝, 서울·경기 서부, 충북 북부, 경북 북동 산지 3~10㎝, 충남권, 충북 남부, 전북, 전남 북동 내륙, 경북권 내륙, 경남 서부 내륙, 제주도 산지, 울릉도·독도 1~5㎝, 강원 동해안, 경북 북부 동해안 1㎝ 안팎이다. 중부지방의 경우 비로 내릴 경우 5∼10㎜, 다른 지역은 5㎜ 안팎이 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했다. 

ⓒ기상청

기상청은 “3일 밤에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구름대가 높게 발달하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집중되고, 특히 강한 바람과 지형적 영향을 받는 경기 동부와 강원지역에는 최대 15㎝의 매우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며 사전 대비를 당부했다. 기상청은 또 “고도 1㎞ 이하 대기하층의 기온 변화에 따라 눈이 비나 진눈깨비로 바뀔 수 있고 눈이 쌓이는 정도로 크게 변할 것”이라며 “1∼2시간 간격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기상청 #폭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