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623명으로 늘어났다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관련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하루 전에 비해 166명 늘어났다.

  • 허완
  • 입력 2020.08.19 15:08
19일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인근에서 교인들이 교회로 진입하는 골목을 막고 있다.
19일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인근에서 교인들이 교회로 진입하는 골목을 막고 있다. ⓒ뉴스1

전광훈 목사가 담임목사로 있는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관련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9일 낮 12시를 기준으로 623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전에 비해 166명 증가한 것이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대비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확진자는 총 623명으로 파악됐다.

수도권 내 관련 확진자는 588명으로 서울 393명, 경기 160명, 인천 35명 순이다.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35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부산 3명, 대구 2명, 대전 2명, 강원 5명, 충북 1명, 충남 12명, 전북 4명, 전남 1명, 경북 5명으로 전국 각 지역에 분포했다.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했다. 콜센터(4개), 직장(44개), 사회복지시설(10개), 의료기관(9개), 종교시설(5개), 어린이집/유치원(7개), 학교/학원(33개), 기타(2개) 등이다.

19일 오전 서울 중랑구 금란교회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중랑구 보건소 의료진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중랑구에 따르면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교인이 지난 12일 저녁과 13~14일 새벽에 금란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금란교회는 세계최대 감리교회로, 등록된 교인만 14만명이다.
19일 오전 서울 중랑구 금란교회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선별진료소에서 중랑구 보건소 의료진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중랑구에 따르면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교인이 지난 12일 저녁과 13~14일 새벽에 금란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금란교회는 세계최대 감리교회로, 등록된 교인만 14만명이다. ⓒ뉴스1

 

브리핑에 나선 권준욱 방대본 부본부장은 ”최근 사랑제일교회 교인에 대해서는 무조건 양성 확진을 한다는 유언비어가 돌고 있어 매우 우려스럽다”며 ”방역당국의 검사 결과는 조작이 불가능하고, 누군가를 차별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7월27일부터 사랑제일교회를 방문한 교인이나 방문자는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신속하게 검사를 받으시고, 방역당국의 역학조사 및 격리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재차 강조했다.

권 부본부장은 사랑제일교회와 관련성이 확인되지 않은 8.15 광화문 집회 참석자 중에서 확신자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집회에서의 접촉으로 인한 추가적인 감염 확산 우려가 현실화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제적 검사를 통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8월8일과 15일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증상 유무와 상관 없이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권 부본부장은 ”우선은 이번 주말까지가 1차 기로”라며 ”사랑제일교회와 무관한 전파 규모가 늘어난다면 더 큰 위기로 진행한다는 반증이 될 것”이라고 했다.

(자료사진)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자료사진)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 ⓒ뉴스1

 

그는 진단검사를 기피하고 역학조사나 격리 조치에 협조하지 않는 이들을 향해서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방역당국의 조치에 협조해달라고 거듭 호소했다.

″다시 한 번 강조를 드립니다.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신도 및 교회 방문자, 신도와 접촉한 분들, 다른 장소에서라도 신도들과 접촉한 분들,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분들은 감염 전파의 우려가 있습니다. 모두 선별진료소에서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주십시오.

선제적인 검사와 철저한 자가격리가 본인의 생명은 물론, 가족과 이웃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유일한 방법이고, 또한 국가적으로 안타까운 경제적인 피해나 인명의 피해를 막는 길입니다.

인류가 100년만에 맞는 전 세계적인 보건위기 앞에서 저희 방역당국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일 외에 어떠한 다른 고려가 전혀 없습니다. 진단검사량이나 검사 결과는 인위적인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의사의 판단에 개입하는 것 또한 가능하지 않다는 말씀을 거듭, 거듭 강조드리고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일부에서 진단검사의 신뢰를 훼손시키는 온란인 상의 거짓정보를 만들고 검사를 고의로 지연시키거나 격리 이탈하는 행위는 우리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정보를 생산하거나 확산하는 일을 중단해주시고 저희 방역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랑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