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12월 23일 07시 30분 KST

스타강사 설민석이 방송 중 역사 왜곡 논란에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겠다'며 사과했다 (영상)

"제작진은 아무 잘못 없다."

설민석 유튜브 캡쳐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인 설민석이 사과했다

 

방송 중 역사왜곡 논란에 휩싸인 스타강사 설민석이 직접 사과했다.

설민석은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로 ”제가 강의 중 오류를 범했고, 그 부분을 자문위원께서 지적해주셨다. 거기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다”고 입을 열었다.

설민석은 이어 ”제작진은 아무 잘못이 없다. 모든 잘못은 저한테 있다. 제가 많이 부족하고 모자라서 생긴 부분”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더 성실하고 열심히 준비하는 설민석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설민석은 끝으로 ”이번 일로 불편해하셨던 여러분들, 그리고 걱정해주셨던 많은 여러분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했다.

tvN
tvN '설민석의 세계사' 방송 캡처

 

지난 19일 설민석이 진행하는 tvN 역사 예능 프로그램 ‘설민석의 세계사’ 클레오파트라 편 내용 일부가 문제가 됐다. 방송 후 이집트 고고학자 곽민수 소장은 SNS로 ”사실관계가 틀린 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언급하기가 힘들 지경이다. 그냥 보지 마세요”라고 공개적으로 저격했다. 해당 글이 기사화되면서 문제가 되자 설민석 측은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지만 논란은 가라앉지 않았다. 이후 프로그램 제작진이 “먼저 방대한 고대사의 자료를 리서치하는 과정에서 일부 오류가 있었던 점 사과 드린다”고 입장을 밝힌 뒤에야 설민석은 뒤늦게 오류를 인정, 사과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