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4월 14일 08시 23분 KST

"긴장해서 실수로" 서예지 소속사가 4년 전 아는 형님 "스페인 대학 다녔다"고 발언을 해명하고 나섰다 (공식)

입학 준비만 했는데, 대학교를 갔다고 했던 것은 "긴장했기 때문"이다.

JTBC
서예지가 2017년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당시의 모습 

배우 서예지의 소속사가 학력 위조설에 대해서도 입장을 발표했다.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13일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면서 ”최근 서예지씨의 학력과 관련된 문의가 많아 이 자리를 빌려 사실관계를 답변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서예지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다”며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JTBC
서장훈의 질문 

서예지는 2017년 JTBC ‘아는 형님‘에서 스페인 유학을 다녀왔다며 ”거기서 대학 갔어?”라는 서장훈의 질문에 ”응”이라고 답한 바 있다. 서예지는 당시 서장훈이 재차 ”스페인 대학?”이라고 묻자 ”응”이라고 답했고, 이수근이 ”혼자서?”라고 묻자 다시 ”응”이라고 답해 자막으로는 ‘스페인에서 대학에 입학’이라는 문구가 떴다.

JTBC
서예지가 다시 "응"이라고 말하는 모습 

데뷔 초부터 스페인에서 대학교를 다녔다는 이야기를 해왔고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스페인 대학을 갔다”고 했던 서예지이지만, 2017년 한 매체 인터뷰에서는 ”사람들은 왜 저의 ‘과거’에 집착하는 걸까요? 물론 스페인이 좋아서 유학을 갔던 건 맞지만 대학을 나오진 않았다. 제가 그런 말을 한 적은 더더욱 없다”고 말해 보는 이들을 의아하게 만들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13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말했던 것은 낯선 예능 환경에 긴장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질문을 받아 실수를 하게 됐고, 이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바로 잡으려 노력했다”고 뉴스엔에 해명했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