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염없이 죽어가길 기다리며 떠나 보내기엔” 서신애가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고백한 이후의 근황을 전했다

앞서 아이들 수진에게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밝힌 서신애.

  • Mihee Kim
  • 입력 2021.05.22 20:04
  • 수정 2021.05.22 20:11
서신애
서신애 ⓒ유튜브 ‘KBS Entertain’ 영상 화면 캡처

배우 서신애가 중학교 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밝힌 후의 근황을 전했다.

21일 유튜브 채널 ‘KBS Entertain’에는 ‘수취인불명 Ep.03 데뷔 18년차 서신애의 고민과 질문’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수취인불명’은 캄캄했던 스무살의 나, 동시대를 살지 못한 인생의 롤모델 등 물리적으로는 반송될 수밖에 없지만, 정서적으로는 전송될 수밖에 없는 편지를 담아 직접 낭독하는 오디오 중심의 ASMR 웹 컨텐츠다.

영상에서 “이 순간에도 흘러가는 시간에게”라는 말로 담담하게 입을 연 서신애는 “누군가 나에게 나의 시간을 묻는다면 부모님의 자식으로서 지낸 시간은 24년, 배우로서 지낸 시간은 18년, 학생으로서 지낸 시간은 16년, 연출가와 작가로서 지낸 시간은 2~3년, 작사가로서는 이제 막 옹알이하는 정도라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람들이 자신을 인생의 전문가라 말하진 않듯이 보낸 시간이 길었다 해서 전문가가 될 수는 없는 것 같다”라며 “나 역시 끊임없이 갈피를 못 잡고 계속해서 흐트러지는데 그 누가 알겠냐. 배우로서의 커리어든 어느 분야에서 쌓아올린 커리어든, 깨져야 언제나 처음처럼 새롭게 도전할 수 있다 생각하기에 나는 계속해서 나의 시간을 깨뜨리려 한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어릴 적 읽은 책에서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같아도 개인마다의 시간은 다르다고 하더라. 그리고 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이 성공한다고 했다”라며 “그래서 나는 당신을 어떻게 이용해야 내 인생이 조금은 나아질까 많이 고민한다. 하염없이 죽어가길 기다리며 당신을 떠나보내기엔 내 삶의 가치가 아깝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당신을 당연하게 보내기만 했지 제대로 마주해 본 적은 없는 거 같다. 어쩌면 당신도 나의 미래가 궁금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너스레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다”라며 “당신아 나는 모순이 많고 누군가를 좋아하는 일이 슬픈 일이 되어버린 사람이다. 과연 언제쯤 내가 아무 걱정 없이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고 열렬히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될까”라고 속내를 털어놨다.

한편 서신애는 3월 인스타그램에 “10년 전의 저는 어렸고 용기가 없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두려움과 망설임으로 임한다면 먼 훗날 제가 저 자신에게 참 많이 실망하고 후회할 것 같아 용기를 내려 한다”라는 글을 올려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에게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수진은 입장을 밝히지 않고 활동을 중단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학교폭력 #수진 #서신애 #수취인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