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장훈이 아픈 어머니를 떠올리며 "20년 후의 어머니에게 편지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아픈 어머니를 바라보는 것, 그리고 떠나보내는 것. 너무 슬픈 일이다.

방송인 서장훈 
방송인 서장훈  ⓒKBS Joy / Getty images

미래를 향해 편지 한통을 보낼 수 있다면 누구에게 보낼까. 방송인 서장훈은 “20년 후의 어머니를 향해 편지를 보내고 싶다”고 밝혔다. 

서장훈 
서장훈  ⓒKBS Joy

16일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원하는 날짜와 수신인을 적어 놓으면 무료로 그 시점에 편지를 배송해 주는 ‘달팽이 우체국’ 운영자가 출연했는데, 서장훈은 ”솔직히 평소 같으면 ‘먹고 살기도 바쁜데 편지는 무슨 편지냐’고 할 텐데, 아직 어머니가 편찮으시다”며 울컥 눈물을 흘렸다.

서장훈 
서장훈  ⓒKBS Joy
서장훈 
서장훈  ⓒKBS Joy

그러면서, 서장훈은 ”정말로 먼 미래로 편지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면, 저희 어머니가 20년 후에 그 편지를 꼭 받아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건강하셔야 아들의 편지도 받아볼 수 있지 않느냐”고 눈시울을 붉혔다.  

서장훈을 위로하는 신동엽 
서장훈을 위로하는 신동엽  ⓒSBS

서장훈은 지난 6월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어머니가 석달만에 의식을 되찾자마자 자신을 보며 ‘밥 먹었니?’라고 물었다며 그런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여러 생각이 들더라”고 털어놓은 바 있다.

서장훈의 어머니 김정희씨는 올해 70대 초반으로 알려졌으며, 기적적으로 좋아지면서 의식을 완전히 되찾았으나 여전히 병상을 털고 일어서진 못한 것으로 보인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무엇이든 물어보살 #서장훈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