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 2020'의 "안서현 부친이 무리한 요구" 주장에 안서현 측이 반박했다 (입장문)

소속사 없이 가족이 직접 배우를 대리하고 있다

2018.10.18 '창궐' 시사회 중
2018.10.18 '창궐' 시사회 중 ⓒ뉴스1

KBS 2TV 새 드라마 ‘학교 2020’이 주연배우 캐스팅 논란을 둘러싸고 제작사와 안서현 측의 대립이 깊어지는 모양새다. 주연으로 내정돼 있던 배우 안서현이 하차하면서 아쉬운 심경을 SNS에 드러냈고, 이후 일방적으로 하차 통보를 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학교 2020’ 측은 안서현 부친의 무리한 요구가 있었다는 입장을 밝히기에 이르렀다.

발단은 배우 김새론이 ‘학교 2020’ 주연으로 출연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데서 비롯됐다. 이에 지난 19일 안서현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또한 지나가겠지”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슬픈 눈으로 울고 있는 영화 스틸을 게재한 게시물이 주목받았고, 안서현의 드라마 하차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기정 사실화됐다. 이후 다음날인 20일 안서현 하차 소식이 기사화되면서 캐스팅 논란이 크게 번졌다.

그 과정에서 안서현이 과거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학교 2020’을 300일째 기다리며”라는 글과 김요한, 담당 PD 등과 함께 찍은 사진들도 잇따라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안서현이 ”어른들은 약속을 왜 지키지 않을까요” ”코로나 보다 더 속상한 일이 생겨서요”라고 적었던 댓글도 재조명되면서 ‘학교 2020’ 출연을 오랜 시간 기다린 안서현을 안타까워 하는 여론이 확산됐다.

이와 관련해 안서현의 아버지는 뉴스1에 ”사람에게 상처를 받은 부분이 크고 억울하다”는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제작사가 세 번 바뀌었지만 ‘서현이를 믿어주신다고 하니 다시 가겠다’고 했었다”며 ”첫 리딩까지 마쳤는데 계약서 작성이 미뤄졌다. 이후 제작사 PD가 당초 이야기를 나눴던 내용과는 다른 내용을(계약 조건) 제시했고, 그 부분을 얘기하니 이것 때문에 이견이 생겨 작품을 안하는 것으로 받아들이더라”고 설명했다.

이후 안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학교 2020’과 캐스팅 논란과 관련해 ”난 괜찮다”며 ”모두 코로나19 조심하시고 (저는) 첫 고등학교 생활을 즐길 것이며 더 좋은 작품으로 찾아뵙겠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안서현은 총선 투표를 독려하는 피켓을 들고 서있는 자신의 사진을 함께 게시했고, “4월15일 소중한 한 표 참여하세요”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이날 ‘학교 2020’ 제작사는 안서현이 하차하게 된 이유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알렸다. 제작사는 ”앞서 제작진은 배우 안서현의 캐스팅 계약 체결 전, 협의 과정에서 안서현 부친의 무리한 요구를 수차례에 걸쳐 받아왔다”며 ”그럼에도 제작사는 안서현 배우 하나만 생각해 작품을 함께 하려 했으나, 안서현 부친의 요구 수위가 제작사가 감당할 수 없는 데까지 이르러 더 이상 함께하기 어렵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결국 작품 하차에 관한 배우 측과 제작사의 협의가 있었고 하차 통보는 부친의 일방적 주장임을 명백히 밝히는 바”라며 ”제작사는 어린 배우 본인이 입을 타격과 상처를 우려해 조용히 일을 마무리하려 했다. 이는 무척 힘든 과정이었으나, 안서현 배우 부친의 억측과 허위 사실 유포로 이렇게 공식 입장을 발표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안서현 배우 측과의 계약 진행과정 및 내용을 전부 공개할 것이며 강경하게 법적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이며 입장을 마무리지었다.

이후 안서현의 가족은 아래와 같은 공식입장문을 내고 ‘안타깝지만 응원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아래는 입장 전문.

드라마 ”학교 2020″ 에 애정과 열정을 갖고 감독님, 그리고 제작사 관계자 분들과 함께 긴 시간 준비해 왔지만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결국 하차 소식이 이렇게 전해지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드라마 ”학교” 시리즈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새로온 시즌에 대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알기에 더욱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그만큼 작품에서 하차하게 된 이 상황이 믿기 힘들고 사실과는 다른 주장이 또한 안타깝지만, 큰 애정을 가졌던 작품으로서 ”학교2020″이 더 멋지고 사랑받는 작품이 되길, 감독님과 제작사, 모든 스텝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안서현 배우 또한 또다른 작품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학교 2020 #안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