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권 자영업자들이 '밤 9시까지 영업제한'에 즉각 반발하며 '개점 시위'를 예고했다

"더이상 희생만 강요하는 방역지침은 불복할 것이다" - 비대위

정부의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안이 발표된 1월18일 서울의 한 PC방에서 관계자가 영업을 종료 해야만 하는 저녁 9시가 되자 불은 켜두고 영업은 하지 않는 '점등시위'를 하고 있다. 
정부의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안이 발표된 1월18일 서울의 한 PC방에서 관계자가 영업을 종료 해야만 하는 저녁 9시가 되자 불은 켜두고 영업은 하지 않는 '점등시위'를 하고 있다.  ⓒ뉴스1

수도권 일부 자영업자들이 ‘밤 9시까지 영업 제한을 유지한다’는 정부 발표에 즉각 반발하며 ‘개점 시위’를 예고했다.

코로나19 대응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6일 ”업종별 현장의 현실을 반영하지 않는 오후 9시 이후 영업 제한 연장에 강력히 항의하며 오는 7~9일 개점 시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또 사흘간 다양한 업종별 업소 앞에서 기자회견과 피켓시위, 피해사례 발표, 연대발언 등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7일 서울 강서구 소재 PC방, 8일 코인노래방(미정), 9일 서울 서초구 소재 맥줏집 등에서 한다.

비대위는 ”그동안 업종 간 형평성과 합리성이 무시된 획일적인 영업시간 제한은 폐지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고 수차례 당국에 방역기준의 합리적 조정을 위한 협의기구를 요청했지만 무시로 일관한 뒤 (이번 조치를) 발표했다”며 비판했다. 이어 ”더 이상 희생만을 강요하는 방역지침은 불복할 것을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방역 당국은 지난 1년간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방역과 경제의 문제‘가 아닌 ‘방역과 생존의 문제’로 인식해 상생할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비대위는 전국자영업자단체협의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전국PC카페대책연합회 음식점호프비상대책위원회(의식있는자영업자모임), 한국코인노래연습장협회 등 자영업자들로 구성된 모임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자영업자 #수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