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8년 07월 02일 16시 37분 KST | 업데이트됨 2018년 07월 02일 16시 41분 KST

집에서 하는 셀프 두피 마사지

Mike Kemp via Getty Images
huffpost

덥고 습해진 날씨, 피지로 끈끈해진 두피를 개운하게 스크럽했다고? 실은 그 후가 더 중요하다.

얼굴 피부를 생각해보라. 클렌징이나 스크럽을 한 뒤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모이스처라이저를 공급하거나, 피부 상태에 맞는 애프터 케어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두피 또한 마찬가지. 모든 두피 타입에 해당하는 얘기다.

셀프 두피 마시지와 브러싱은 스크럽 케어 전후로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민감하지 않은 두피라면 스크럽 전후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애프터 케어 제품 사용은 모든 두피 타입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두피 케어의 핵심은 ‘선 스크럽 후 영양 공급’이라 할 정도로 애프터 케어 제품의 사용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두피의 열이 많은 경우 스크럽 후 쿨링 제품을, 스크럽 후 두피가 건조함을 느낀다면 모이스처라이징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HOW TO 스크럽 후 셀프 두피 마사지

  1. 손가락 끝을 이용해 가볍게 두드린다.
  2. 이마에서 정수리를 향해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해준다. 가볍게 작은 원을 그린다.
  3. 두피 전체를 손가락 끝으로 귀 위에서부터 정수리 쪽으로 끌어올리듯 마사지한다.
  4. 머리 꼭대기 부분을 양손으로 살짝 눌러주고 두피 전체를 손끝으로 두드리며 마무리한다.

HOW TO 스크럽 효과 높여주는 머리 빗기

  1. 두피에서 모발의 중간 지점부터 모발까지 부드럽게 빗는다.
  2. 정수리 부분을 기준으로 두 갈래로 가르마를 나눈 뒤 정수리부터 아래로 부드럽게 빗는다.
  3. 고개를 살짝 앞으로 숙인 뒤 목덜미에서 정수리 방향으로 두피 구석구석 빗는다.
  4. 다시 이마 위쪽에서 목덜미 방향으로 부드럽게 구석구석 마사지하듯 빗은 뒤 빗으로 두피를 톡톡 두드린다.

* 화끈거리는 두피를 시원하게 해주거나 푸석해진 두피에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