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제일교회 교인인 50대 부부가 "너희들도 코로나 검사 받으라"며 보건소 직원을 껴안았다

광화문 집회 참가자인 부부는 확진 판정에도 "검사를 다시 해달라"며 인근 병원으로 차를 몰고 가 경찰까지 출동했다.

6월 5일 오전 대구에 이틀째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달서구보건소에서 방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방문객이 뜸해진 시간을 이용해 잠시 책상에 엎드려 휴식하고 있다.
6월 5일 오전 대구에 이틀째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달서구보건소에서 방호복을 입은 의료진이 방문객이 뜸해진 시간을 이용해 잠시 책상에 엎드려 휴식하고 있다. ⓒ뉴스1

광복절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50대 부부가 코로나19 검사 받으라며 찾아온 보건소 직원을 껴안고 난동을 부린 것으로 확인됐다.

포천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포천시 보건소 직원 2명은 17일 오전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으로 찾아가 검사 대상임을 알렸다.

부부는 사랑제일교회 교인이자 15일 광화문 집회 참석자로 검사 대상이었으나 연락을 받지 않자 보건소 직원들이 직접 이들을 찾아간 것이다.

그러나 부부는 ”우리가 만난 사람도 많은데 왜 우리만 검사를 받아야 하냐”고 소리 지르며 보건소 직원들의 팔 등을 건드렸고, ”우리가 만졌으니 당신들도 검사받으라”고 난동을 부렸다. 이들은 직원을 껴안고 이후 자신의 차 안에 침을 뱉기도 했다. 

 

확진 판정에도 ”결과 믿을 수 없다”

결국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이들은 다음날인 1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이들은 확진 판정에도 ”검사를 다시 해달라”며 격리 수칙을 어기고 인근 병원으로 차를 몰고 가다가 경찰에게 끌려 안산 생활치료센터로 옮겨졌다.

부부의 확진 판정에 따라 보건소 직원 2명은 자가 격리 상태다. 다행히 이들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포천시 관계자는 ”보건소 직원에게 위해를 가할 목적으로 행동한 것으로 보여 치료 후 고발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랑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