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인과 성적인 판타지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

ⓒFifty Shades of Grey

육체적으로 거리낌 없이 가까운 파트너가 있는 경우에도, 개인적으로 품고 있는 개인적 욕망도 함께 존재하는 법이다. 그건 당신과 애인의 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개인적으로 품고 있는 판타지에서 애인을 배제하거나, 애인에게 왜 그 판타지를 혼자만 품고 있고 싶은지 설명해주지 않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서로의 연결이 약해지고 친밀함이 줄어들 수 있다.

애인이 있는 사람이라 해도, 개인적 성적 욕구와 판타지를 갖는 것은 정상적이고 건강하다. 그러나 더 깊은 연결을 위해서는 당신의 애인을 감정적, 육체적으로 판타지에 끌어들이는 방법도 있다. 그러면 섹스는 우리의 상상, 감정, 육체가 추는 에로틱한 춤이 된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 모두 더 큰 행복과 자신감을 느끼게 되며,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건강해진다(예를 들어 혈압이 낮아진다). 그것이 자신의 가치, 욕구, 판타지에 충실할 때 얻는 보상이다.

깊이 숨어있던, 결코 충족시킬 수 없을 거라 생각했던 판타지를 파트너가 채워준다면 두 사람간의 관계뿐 아니라 삶 전체에 활력이 되살아난다.

당신이 잘 아는 사람과 당신의 성적 판타지를 탐구해봐도 좋겠다는 편안한 마음이 되면, 조심스럽게라도 좋으니 시도해 보라. 서로를 더욱 아끼고 신뢰하게 된다. 한참 동안 숨겨두었던, 어쩌면 자기 자신에게조차 완전히 솔직해지지 못했던 욕구와 판타지에 대해 말하는 일은 상대에게 자신의 아주 약한 모습을 보이는 일과 같다.

상대가 나를 받아주고 판타지 충족에 기꺼이 함께 하겠다고 할 때, 우리는 우리가 원해왔던 특이한 경험을 얻을 뿐 아니라 더욱 친밀함이 깊어지고 더 가까워진다.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상대의 면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걸 받아들이고 격려하며 사랑해줄 것이다.

판타지를 마음껏 품어보라. 그리고 파트너와 함께 즐기는 걸 시도해보라.

우리의 마음은 복잡하고 창의적이며 친밀함을 잘 느낄 수 있게 만들어졌다. 당신의 관계를 새롭게 하고 싶다면 대화를 시작해 보라. 조명을 어둡게 하는 순간부터 상대의 어떤 모습을 보고 느끼고 싶은지.

*허프포스트US의 블로그 글 The Real Reasons We Sexually Fantasize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섹스 #판타지 #커플 #+19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