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우재가 이부진 명의 휴대폰으로 고 장자연과 35차례 통화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MBC 보도.

ⓒ뉴스1

고 장자연씨 사건을 재조사 중인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이 장씨 통화 내역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뜻밖의 이름이 튀어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혼소송 중인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이 장씨와 35차례 통화한 것으로 드러났다는 보도가 나온 것이다. 임 전 고문 쪽은 통화한 적이 없다며 부인했다.

12일 MBC는 대검찰청 진사조사단이 장자연씨 사건 당시 담당 검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통화 내역을 제출받았고 이 내역엔 임우재 전 고문의 이름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장씨가 사망하기 바로 전 해인 2008년 휴대전화 통화 내역을 보면, ‘임우재’라는 이름과 35차례 통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전화의 명의자는 임 전 고문의 부인인 이부진 사장으로 확인됐다. 진상조사단은 이런 정황에 비춰 장씨 휴대전화에 저장된 ‘임우재’라는 인물은 임우재 전 고문이 맞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MBC는 전했다.

진상조사단은 이처럼 장씨와 35차례나 통화했음에도 경찰과 검찰이 임 전 고문을 단 한 차례도 조사하지 않은 경위에 대해서도 조사할 예정이라고 MBC는 덧붙였다.

이에 대해 임 전 고문 쪽은 “장자연씨를 모임에서 본 적은 있지만, 친분이 있는 사이는 아니며 통화한 적도 없다”고 부인했다고 MBC는 전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대검 진상조사단은 장씨와 임 전 고문 통화 내역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은 장씨가 생전 사용한 휴대전화 3대의 전화번호부를 확보해, 2009년 ‘장자연 리스트’를 수사한 검사로부터 제출받은 장씨 통화내역과 대조 분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경향신문은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장자연 #통화 #임우재 #이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