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m 크기에 몸무게 130kg에 이르는 '상습 절도범'의 정체 (영상)

집안에 바로 그놈이 있었다. 길이 2m, 130kg이 넘은 흑곰!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우스레이크 타호. 네바다주의 경계에 있는 인구 2만명의 호수 도시로 야생동물이 많은 곳이다.

“이제 생각만 해도 불안할 지경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집밖으로 나갈 수 있겠어요?”

이곳에서 20년 이상 살아온 부부 레인 사익스와 캐럴 스코필드가 지역방송 ‘콜로8’에 지난 14일 말했다.

부부가 불안해 하는 이유는 곰 때문이다. 이들이 약 1시간 집을 비운 사이 곰 한 마리가 부엌 창문을 부수고 침입한 것이다. 곰의 출몰은 이 지역에서 아주 드문 일은 아니지만, 이 곰은 달랐다. 이번이 두번째 ‘가택 침입’이었던 것이다.

부부는 지난 13일 곰이 침입한 장면을 시시티브이(CCTV)로 촬영할 수 있었다. 부부는 8개의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고, 22일 온라인 매체들이 전하면서 미국에서 화제가 됐다.

지난 13일 부부가 집에 도착해 들어가려고 하자, 이웃이 “당신 집에 곰이 있어요” 하고 소리쳤다. 맨 처음엔 믿지 않았다. 곰의 잦은 ‘방문’ 때문에 밖으로 열린 문이란 문은 다 잠가놓고 외출하는 습관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집안에 바로 그놈이 있었다. 길이 2m, 130kg이 넘은 흑곰!

흑곰은 딱 하나 열어둔 통로, 부엌 창문에 거대한 몸을 구겨 넣고 있었다. 펑퍼짐한 몸통만으로도 꽉 차는 작은 창문이었다. 슬라이딩 도어는 열려 있었고, 곰은 방충망을 뜯은 뒤 앞발을 뻗어 싱크대 위에 있던 엠엔엠(M&M) 초콜릿을 낚아챘다. 초콜릿 알이 싱크대로 떨어졌고, 몇 개를 주워 먹었다.

다시 돌아온 흑곰은 이번에는 시리얼과 남은 M&M을 노렸다. 보다 못한 레인 사익스는 집으로 들어가 스프레이를 뿌려 곰을 쫓아냈다.

그는 인터넷 매체 ‘패치닷컴’에 최근에만 벌써 여섯번이나 곰이 침입했다고 말했다. 그 중 최소 두 번은 이번에 나타난 곰의 소행이었다. 곰은 메이플시럽과 초콜릿 파우더 그리고 건포도가 든 시나몬 빵을 찾는다고 사익스는 덧붙였다. 냉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을 꺼낼 줄도 안다고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문을 부숴 700달러의 피해를 보기도 했고, 젖은 옷과 신발을 두는 현관에 토마토를 두었을 때도 곰이 나타났다.

곰은 왜 자꾸 집에 들어가는 걸까? 곰은 뛰어난 후각능력을 지녔다. 꿀을 좋아한다고 알려졌듯이 곰은 유난히 단 음식을 좋아한다. 캘리포니아 어류야생동물국 리사 존스톤은 콜로8과의 인터뷰에서 “곰은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 음식이라는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는 걸 경험했다. 이 기억 때문에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람과 동물을 잇다, 동물전문 매체 ‘애니멀피플’ 바로가기′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절도범 #흑곰 #침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