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작진이 사과문 발표하게 된 '개그맨 엄용수의 여성·장애인 비하 발언'

"굴비 아가씨 축제에 가면, (출연료로) 아가씨를 받는다"

개그맨 엄용수가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한 발언이 여성과 장애인을 비하했다는 논란이 일자, 제작진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엄용수는 14일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 ”고추 축제하면 고추로 (출연료를) 받고, 딸기 축제를 하면 딸기로 받고, 굴비 아가씨 축제를 하면 아가씨로 받는다”고 말했다.

진행자가 제지하자 엄용수는 ”코미디언이 웃기지도 못하느냐”고 하며, ”내가 성희롱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느냐. 뛸 수 없어서 금세 붙잡힌다”고 말을 이어갔다.

엄용수는 자신이 과거 교통사고로 엄지발가락을 잃어 6급 장애인이 된 사실을 언급하며 ”(장애인이라) 항공료 30% 할인을 받아 가만히 앉아서 1년에 1천만원을 번다”고 밝혔다.

‘아침마당’ 제작진은 19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아래는 사과문 전문.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

6월14일에 방송된 아침마당 목요특강은 개그맨 엄용수(64)씨가 60평생 겪어온 인생역정과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개인 비사를 솔직히 밝혀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그러나 엄용수씨가 장애 등의 역경을 긍정적으로 해석하고 삶에 임하라는 메시지와 현금보다는 인간적 의리를 중요시 한다는 본인의 의지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적절치 못한 발언이 방송되었습니다.

녹화 방송이면 충분히 편집에서 거를 수 있는 내용이었지만 생방송이었기 때문에 이 또한 여의치 못했습니다.

엄용수씨는 물론, 제작진은 장애우 및 여성들을 비하 할 의도가 전혀 없었음을 밝히며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저희 아침마당 제작진은 앞으로 이러한 실수가 재발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 6월19일 아침마당 제작진 일동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장애인 #사과 #아침마당 #엄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