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4월 07일 11시 35분 KST

나인뮤지스 출신 류세라가 "주제를 알라"는 악플러 댓글을 박제하고 개인적으로 연락하라고 말했다

류세라가 올린 방탄소년단 신곡 'film out' 리액션 영상에 달린 댓글이다.

뉴스1, 류세라 유튜브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류세라

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가수 류세라가 악성 댓글에 통쾌하게 대처했다.

류세라는 6일 인스타그램에 ”앞선 포스트 내용처럼 저는 누군가를 가르치거나 가이드하려는 마음이 전혀 없이 리액션을 하고 있는 정말 일개 걸그룹 출신인 누군가일 뿐”이라며 ”그런데 문득 드는 생각이 있다. 내가 하지 않은 것들로 혼이 나고, 궁금해 한다는 이유만으로 욕을 먹는다면 다른 분들은 어떤 댓글들을 받으며 활동을 하실지 생각만해도 끔찍하다”라고 적었다.

이는 앞서 류세라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린 그룹 방탄소년단 신곡 ‘film out’ 리액션 영상에 달린 악성 댓글을 두고 한 말이다.

해당 댓글 작성자는 류세라에게 ”국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심지어 해외 각 분야의 전문가들도 다 인정한 방탄소년단임. 방탄은 여타 다른 K팝 아이돌과는 차원이 다른 프로중에 프로임”이라며 방탄소년단의 영상에 류세라가 리액션을 한 것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속담에 이런말이 있음 ‘네 주제를 알라’”라고 덧붙였다.

류세라는 이 댓글을 상단에 고정한 후 ”마지막 줄을 쓰기 위해 꽤 긴 글을 쓰셨다. 훗날에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박제하도록 하겠다. 수정하시지 마시고 그대로 두시라”고 답글을 달았다.

이후 인스타그램에 “저는 그냥 일개 reactor일 뿐입니다만 주제를 알라고 하시니. 이 글을 보신다면 본인께서는 저한테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셔서 제 주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