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m 높이 7단 케이크부터 과일 콕콕 빵까지: 역대 영국 왕실 커플의 웨딩 케이크를 모았다 (사진)

1800년대부터 현재까지 영국 왕실의 다양한 케이크.

영국 왕실 결혼은 항상 화제를 모으고 화려하기로 유명하다. 특별 주문 웨딩 케이크는 결혼식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영국 왕실 결혼식에는 항상 화려하고 정교한 케이크가 등장한다. 이 케이크에는 결혼하는 커플의 개인 취향은 물론이고 왕실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 있다. 아래 1800년대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영국 왕실 결혼식 케이크를 모아 보았다. 어떤 케이크가 가장 취향인지 확인해 보자. 

 

1. 유제니 공주와 잭 브룩스뱅크의 ‘가을 컨셉’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MATT CROSSICK via Getty Images

런던의 제빵사 소피 카봇은 2018년 10월 12일 윈저 캐슬에서 열린 유제니 요크 공주와 잭 브룩스뱅크의 결혼식을 위해 층이 있는 레드벨벳과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었다. 이 케이크는 ‘가을’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2.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봄을 상징하는 레몬 200개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WPA Pool via Getty Images

런던의 ‘바이올렛 케이크’의 대표 클레어 프탁은 2018년 5월 19일 윈저 성에서 열린 해리 왕자와 메건 마클의 결혼식을 위해 무려 레몬 200개 이상엘더베리 꽃(식용 꽃)을 사용한 케이크를 만들었다. ‘봄’을 상징하며 머랭과 화려한 꽃으로 장식했다. 

 

3.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스턴의 99kg 과일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John Stillwell - PA Images via Getty Images

요리사 피오나 케언스는 2011년 4월 29일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런던 결혼식을 위해 전통 과일 케이크를 만들었다. 이 케이크는 91cm로 99kg이나 나갔다. 

 

4. 찰스 왕세자와 카밀라 파커 볼스의 결혼식용 과일 빵 

자료사진
자료사진 ⓒTim Graham Picture Library via Getty Images

찰스 왕세자는 제빵사 에타 리처드슨의 과일 빵에 매료되어 그에게 2005년 4월 9일에 열린 그의 재혼에 이 빵을 주문했다. 리처드슨은 이후 이 빵의 이름을 ‘에타의 로열 케이크’로 바꾸어 판매 중이다. 

 

5. 에드워드 왕자와 소피 라이 존스의 3m 7단 케이크

제빵사 린다 프립은 1999년 6월 19일 윈저 성에서 에드워드 왕자와 소피 라이 존스와의 결혼식을 위해 어마어마한 크기의 7단 케이크를 만들었다. 전체 크기만 3m다. 

 

6. 앤드루 왕자와 사라 퍼거슨의 마지팬과 럼주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PA Images via Getty Images

1986년 7월 23일 앤드루 왕자와 사라 퍼거슨의 웨딩 케이크는 마지팬(설탕과 아몬드를 갈아 만든 페이스트)을 활용하고 럼을 적셨다. 

 

7.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스펜서의 크림 치즈 프로스팅을 곁들인 과일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Princess Diana Archive via Getty Images

영국 해군의 대표 제빵사 데이비드 애버리는 1981년 7월 29일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스펜서의 결혼식을 위해 크림 치즈 프로스팅을 곁들인 전통 과일 케이크를 만들었다.

 

8. 앤 공주와 마크 필립스의 승마 사랑이 돋보이는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Royal.uk

앤 공주와 마크 필립스의 결혼식은 1973년 11월 14일에 열렸다. 이 케이크는 말을 타고 점프하는 사람의 피규어가 장식된 게 특징이다. 이 커플의 승마 사랑을 보여준다. 

 

9. 알렉산드라 공주와 앵거스 오길비의 화려한 조각장식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PA Images via Getty Images

알렉산드라 공주와 앵거스 오길비는 1963년 4월 24일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눈길을 사로잡는 세밀한 조각 장식이 인상적인 3단 케이크를 선보였다. 

 

10. 에드워드 왕자와 캐서린 워슬리의 리본과 꽃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PA Images via Getty Images

케이터링 회사 테리는 1961년 6월 8일, 에드워드 왕자와 캐서린 워슬리의 결혼식을 위해 152cm, 81kg의 대형 케이크를 제작했다. 리본과 꽃 등의 장식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11. 마가렛 공주와 안토니 암스트롱-존스의 부부 이니셜을 새긴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PA Images via Getty Images

J 라이온스 & 컴퍼니는 1960년 5월 6일 마가렛 공주와 안토니 암스트롱-존스의 결혼식 을 위해 케이크를 만들었다. 육각형의 케이크에는 공주의 ‘가문의 문장’을 새겼고, 부부의 이니셜을 함께 넣었다. 

 

12. 엘리자베스 2세 공주와 필립 마운트배튼의 226kg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William Sumits via Getty Images

현재 영국의 영왕인 엘리자베스 여왕과 얼마 전 세상을 떠난 필립 공의 결혼식은 1947년 11월 20일 열렸다. 맥비티&프라이스의 수석 제과자인 프레드릭 슈르는 무게가 약 226kg인 4단 케이크를 선보였다. 

 

13. 조지 왕자와 그리스와 덴마크의 마리나 공주의 그리스 건축물 스타일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R. Wesley via Getty Images

1934년 11월 22일, 조지 왕자와 그리스와 덴마크의 마리나 공주의 결혼식이 열렸다.  맥비티&프라이스에서 웨딩 케이크를 제작했다. 케이크에 길게 늘어뜨린 화환과 그리스 건축물의 기둥 양식을 본 따 장식했다. 

 

14. 알버트 왕자와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의 영국 유명 지역을 상징하는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Topical Press Agency via Getty Images

헌틀리&팔머스는 1923년 4월 26일 런던에서 이후 조지 6세와 엘리자베스 여왕이 되는 알버트 왕자와 엘리자베스 보우스-라이언의 결혼식을 위해 4단 케이크를 만들었다. 이 케이크는 윈저 성, 성 조지 성당, 그리고 공주의 어린 시절 고향인 글래미스 성의 상징을 담았다. 

 

15. 루이스 공주와 존 캠벨의 ‘여자 조각상’이 새겨진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Royal.uk

빅토리아 여왕의 넷째 딸, 루이스 공주는 1871년 3월 21일 윈저 성에서 존 캠벨과 결혼했다. 케이크 꼭대기에 있는 여자 조각상이 눈에 띈다. 이 외에도 케이크 여러 곳에서 다양한 포즈의 조각상을 볼 수 있다. 

 

16. 웨일스의 알버트 에드워드 왕자와 덴마크 알렉산드라 공주의 정교한 조각이 새겨진 케이크

자료사진
자료사진 ⓒRoyal.uk

미래의 에드워드 7세와 알렉산드라 여왕이 되는 웨일스의 알버트 에드워드 왕자와 덴마크 알렉산드라 공주는 1863년 3월 10일 윈저 성에서 결혼했다. 매우 화려하고 정교한 장식이 케이크를 빼곡히 장식하고 있다. 

 

17.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왕자의 영국을 상징하는 화려한 케이크 그림

자료사진
자료사진 ⓒHulton Archive via Getty Images

1840년 2월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왕자의 결혼식을 위해 만들어진 케이크 디자인의 그림이다. 

 

 

*허프포스트 영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국 #라이프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