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펭귄의 우정: 한 펭귄이 무리를 헷갈려 길을 잃은 친구를 구하는 영상이 화제다 (영상)

펭귄은 동료를 어떻게 알아볼까?

록호퍼 펭귄
록호퍼 펭귄 ⓒmcbrugg via Getty Images

혹시 동물들을 보면서 너무 닮아서 같은 동물 종 끼리는 서로를 잘 구별할까 궁금했던 적이 있는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다. 포클랜드 제도의 자연과 동물과 사람들의 생활을 게시하는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한 영상에서 ’록호퍼′ 펭귄도 동료를 헷갈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영상에서 펭귄 두 무리가 길에서 만난다. 두 무리는 잠시 서로를 탐색 및 이야기를 나누듯 멈춰 선다. 이들은 곧 다시 원래 무리로 나뉘어 가던 길을 가려고 하지만 한 펭귄이 길을 잃는다. 원래 무리가 아닌 다른 무리를 아무 의심 없이 따라가기 시작한다. 다행히 한 펭귄 동료가 한 친구가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바로 뒤로 돌아가서 친구에게 ‘그 길이 아니야’라고 알려준다. 

아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 보자.

 20초경부터 클릭하면 곧바로 볼 수 있다

헷갈려하는 친구를 불러 다시 자기 무리로 데려가는 펭귄 
헷갈려하는 친구를 불러 다시 자기 무리로 데려가는 펭귄  ⓒThe Southern Barlows

부에노스아이레스 생태 유전자 진화 연구소 연구원 니콜라스 알레한드로 로이스는 라이브사이언스에 ”일반적으로 록호퍼 펭귄은 다른 펭귄들 사이에서 자신의 동료를 구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 속 길을 잃은 펭귄은 일시적으로 어느 집단이 맞는지 헷갈린 것 같다. 이 새들은 대부분 발성과 시각적 신호를 이용해 서로를 구별하고 알아본다.”

포클랜드 제도의 야생 동물 보호 단체 포클랜드컨서베이션에 따르면, 포클랜드 제도는 세계 최대의 록호퍼 펭귄의 서식지로 2010 년 기점으로 전 세계의 록호퍼 펭귄의 36%에 해당하는 32만 마리 이상의 록호퍼 펭귄이 살고 있다. 

록호퍼 펭귄
록호퍼 펭귄 ⓒimageBROKER/G&M Therin-Weise via Getty Images

 

 

 

*허프포스트 미국판 기사를 번역,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동물 #우정 #펭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