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계 미국인 리처드 용재 오닐이 그래미 클래식 부문 수상 영예를 안았고, '수상 불발' 방탄소년단에도 응원을 보냈다

”비올라에 있어 위대한 날이다. 내 삶에 있어서 이런 영광을 얻게 돼 감사하다” - 리처드 용재 오닐

리처드 용재 오닐과 방탄소년단
리처드 용재 오닐과 방탄소년단 ⓒ레코딩아카데미, 게티이미지

 

한국계 미국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43)이 ‘그래미 어워즈’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날 수상은 그가 그래미 어워즈 후보로 오른 지 세번만이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15일(한국시각) ‘제63회 그래미 상 프리미어 세리머니(GRAMMY AWARDS Premiere Ceremony)‘에서 ‘베스트 클래시컬 인스트루멘털 솔로’ 부문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리처드 용재 오닐이 데이비드 앨런 밀러의 지휘 하 알바니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한 테오파니디스의 ‘비올라와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위한 협주곡’이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수상 직후 ”비올라에 있어 위대한 날이다. 내 삶에 있어서 이런 영광을 얻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같은날 한국 대중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올랐으나 아쉽게도 수상에는 실패한 방탄소년단을 향한 아쉬움도 드러냈다. 리처드 용재 오닐은 이날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대륙을 가로질러 수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건 보통 일이 아니다. 내 생각에 그들은 이미 수상 자격이 있다”면서 ”그들 팬의 한 사람으로서, 언젠가는 꼭 수상하리라고 믿는다. 확실하다”고 지지를 보냈다. 

리처드 용재 오닐에 앞서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가 1993년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오페라 레코딩’ 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음향 엔지니어 황병준은 2012년 펼쳐진 제54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클래식컬 엔지니어드 레코딩상‘(최우수 클래식 녹음기술상) 및 2016년 진행된 제58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코럴 퍼포먼스상’(최우수 합창 연주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음악 #그래미 어워즈 #리처드 용재 오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