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근 대위가 성범죄 전력을 인정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법에 따랐다"며 억울해 했다

이근 대위는 이 사건으로 벌금 200만원 처벌을 받았다.

유튜버 이근
유튜버 이근 ⓒ이근 유튜브

유튜버 이근 대위가 성범죄 전력에 대해 언급했다.

이근 대위는 13일 유튜브 계정 커뮤니티 코너에 ”다시금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글을 올리게 되어, 참 송구하다”라며 과거 성범죄 논란 해명글을 올렸다.

그는 ”먼저 UN을 포함한 제 커리어와 학력에 있어 현재 제기되는 모든 내용들은 사실과 다르고, 제 커리어는 제가 열심히 살아온 증거이자 자부심”이라며 ”거짓으로 치장한 적은 단 한 차례도 없으며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고,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두 번째, 2018년 공공장소, 클럽에서의 추행 사건이다”라며 ”먼저 처벌을 받은 적 있다”고 인정했다.

이어 ”당시 저는 어떤 여성분의 엉덩이를 움켜 쥐었다라는 이유로 기소됐고 약식 재판으로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았으며, 항소했으나 기각됐다”며 ”저는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고 이를 밝혀내기 위해 제 의지로 끝까지 항소했다”고 주장했다.

이근 대위는 ”당시 피해자 여성분의 일관된 진술이 증거로 인정돼 유죄 판결을 받았다”며 ”판결문에 나온 증인 1인은 그 여성분의 남자친구이며 당시 직접 목격은 하지 못했으나 여성분의 반응을 통해 미루어 짐작했다고 증언했다”고 밝혔다.

또 ”또한 당시 CCTV 3대가 있었으며 제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다”며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었으나, 오직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돼 판결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제 스스로의 양심에 비추어 더없이 억울한 심정이며 인정할 수 없고 아쉽고 끔찍하다”며 ”참 작게나마 유명해진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닫고 있다”고 토로했다.

유튜버 이근
유튜버 이근 ⓒ이근 인스타그램

또 이근 대위는 ”저의 이력을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배 아픈 것 같은데 저의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분노하게 했는지 묻고 싶다”고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앞서 유튜버 김용호는 11일 이근 대위의 UN 근무 경력이 거짓이라는 의혹을 내놓은 후 그의 성범죄 전력을 폭로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버 #이근 대위 #성범죄 #뉴스 #김용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