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한국 목사들, 나훈아보다 못한 처지"라며 옥중서신을 보냈다

"어찌하여 주사파 정부에 제대로 할 말을 못하고 어중간한 입장을 취하느냐”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 ⓒ뉴스1

서울 구치소에 수감 중인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 목사가 한글날 옥중서신을 통해 “한국 목사들이 대중가요를 이끌어 온 나훈아만큼도 못한 처지가 되었나”라며 한탄했다. 

정부를 ‘주사파‘라고 규정한 그는 ‘한국 목사들이 정부를 제대로 비판하지 못한다’며 이런 주장을 내놨다. 

유튜브 계정 ‘너알아TV’는 9일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라는 제목의 옥중서신 영상을 통해 전 목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전 목사는 “존경하는 한국 교회 30만 목회자 여러분”이라고 운을 뗀 뒤 “어찌하다가 목사들이 대중가요를 이끌어온 나훈아만큼도 못한 처지가 되었느냐”고 했다.

그는 “목사들은 지금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국가관에 대해 전혀 선지자적(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는 사람) 사명을 다하지 못하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이어 “어찌하여 주사파 정부에 대해서 할 말을 제대로 못하고 양비론적으로 처신하며, 악한 정부에 어중간한 입장을 취하느냐”고 전했다.

전 목사는 “대한민국이 주사파로 가선 안 되는 것에 대해 분노로 일어섰고, 그 표현으로 지난 1년 동안 광화문광장에 모여 기도를 해 왔다”며 “주사파와 사회주의는 한국교회가 함께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가 나훈아만도 못해서 되겠습니까. 의사 선생님들은 똘똘 뭉쳐 집단으로 대처하니 당장 정부가 굴복하는 것을 보지 않았나. 목사들이 의사 선생들만 못한가”라고 덧붙였다.

사랑제일교회 측 변호인단인 강연재 변호사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담임목사의 옥중 입장문 대독 기자회견을 마치고 광화문광장으로 행진하던 중 경찰들과 대치하고 있다.
사랑제일교회 측 변호인단인 강연재 변호사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담임목사의 옥중 입장문 대독 기자회견을 마치고 광화문광장으로 행진하던 중 경찰들과 대치하고 있다. ⓒ뉴스1

 서울 구치소에 수감 중인 전광훈 목사

한편 전 목사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특정정당 지지를 호소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지난 2월 구속돼 재판을 받다가 56일 만인 4월20일 보석으로 풀려났다.

전 목사는 보석조건으로 관계자 접촉 금지를 내걸었지만 전 목사는 다시 광복절에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대규모 보수집회에 참석해 현 정부를 비판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이후 전 목사는 보석이 취소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상태다.

광복절 집회 참여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전광훈 목사는 지난달 퇴원하자마자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한달 기간을 줄 테니 국민에게 사과하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그러면서 “(사과하지 않으면) 한달 뒤부터 목숨을 던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