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연진 논란 책임지겠다"며 방영 중단한 '가짜사나이2'가 방송을 재개한다

왓챠와 카카오TV에서 재공개된다.

'가짜사나이2'가 카카오TV와 왓챠를 통해 돌아온다.
'가짜사나이2'가 카카오TV와 왓챠를 통해 돌아온다. ⓒ왓챠 제공

가학성·출연자 사생활 등 논란으로 중단됐던 ‘가짜사나이2’가 카카오TV와 왓챠를 통해 돌아온다.

가짜사나이2의 후반부 에피소드 5~8화는 24일 오후 12시부터 카카오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비공개로 전환됐던 1~4화 에피소드도 23일 오전 10시부터 다시 공개된 상태다.

왓챠는 25일 오후 12시부터 5화를 방영한다. ‘가짜사나이2: 더 메이킹’은 왓챠에서만 독점 공개한다. 왓챠는 오는 28일까지 매일 같은 시간 6~8화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왓챠가 직접 제작한 ‘가짜사나이2: 더 메이킹‘은 28일 공개된다. 메이킹 영상에서는 가짜사나이2기가 어떻게 기획되고 제작됐는지, 훈련에 참여하게 된 출연자들의 속마음은 무엇인지 등 ‘가짜사나이2’ 뒷이야기가 담겼다.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출연했던 엑스가 지난 15일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출연진 단체사진.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출연했던 엑스가 지난 15일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출연진 단체사진. ⓒ엑스 인스타그램

 

‘가짜사나이2’ 중단 이유

‘가짜사나이’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글로벌 보안전문회사 무사트와 공동 제작한 리얼리티 예능이다. 평범한 일반인들이 특수부대와 같은 혹독한 훈련을 받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7월 공개된 ‘가짜사나이 1기’는 공개 이후 누적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화제가 됐다.

그러나 훈련 중 교관들이 출연진들에 과도한 욕설과 가혹행위 등을 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노출되거나 출연자들의 부상이 발생하는 등 ‘가혹성 문제’를 지적받았다. 또한 교관진 사생활 의혹이 불거지며 논란이 커졌다. 10월 16일 ‘가짜사나이2’는 전반부만 공개된 채 방영이 중단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근 대위 #가짜사나이 #왓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