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로잡습니다] 레인보우 합창단이 참가비관련 보도에 대해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애국가를 불렀다.

  • 김태우
  • 입력 2018.03.02 22:07
  • 수정 2018.04.30 17:15

[바로잡습니다] 

허프포스트코리아는 2018년 3월 2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를 인용해 레인보우 합창단 측이 단원에게 참가비를 요구했다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그러나 한국다문화센터 측이 참가비 납부 건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사전 고지했고, 패딩 회수건 역시 ‘단원들의 공감 하에’ 진행되었다는 것이 확인되어 이를 바로잡습니다. 

―――――――――――――――――――――――――――――――――――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애국가를 부른 레인보우 합창단이 단원들을 상대로 참가비를 요구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레인보우 합창단은 한국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으로, 한국, 중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문화권의 아이들로 이루어져 있다. 

MBC ‘뉴스데스크’는 2일 레인보우 합창단이 개회식 한 달 전 단원들의 부모로부터 공연 참가비로 한 명당 30만원을 걷었고, 의문을 제기하거나 참가비 납부를 거부한 이들에게는 합창단에서 나가라는 통보를 했다고 보도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기념품으로 제공한 패딩을 회수했고, 소장을 원한다면 30만원을 내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MBC뉴스가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문의해본 결과, 리허설 기간부터 개회식까지 들어간 모든 공연비는 조직위원회 측에서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레인보우 합창단을 운영하는 한국다문화센터 측은 MBC뉴스에 자체 행사를 진행하느라 참가비를 걷은 것이라며 ”기업 후원이나 다른 기관 후원들은 다 경비로 처리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업데이트: 2018년 4월 30일 17:00 레인보우 합창단 측 입장 추가.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사회 #논란 #레인보우합창단 #다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