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결혼 후 1년 안에 이혼한 사람들이 밝힌 이유 11가지

  • Rachel Moss
  • 입력 2017.02.10 09:09
  • 수정 2017.02.10 09:18
ⓒPhotoAlto/Frederic Cirou via Getty Images

대부분 결혼할 때는 평생을 같이 하리라 생각하지만, 그게 안 될 때도 있다.

결혼 후 1년도 안 되어 이혼한 사람들이 빨리 이혼한 이유를 밝혔다.

1. “아내는 직장 동료와 바람을 피웠다. 우리는 극복해 보려 했지만 난 그녀를 용서할 수 없었다.”

- Aresome_Username

2. “결혼 후 두 달 만에 헤어졌다. 우리는 서로를 사랑하지 않았다. 나는 30살이 되어 패닉에 빠져 프로포즈했다. 그녀는 나보다 나은 사람이 나타날지 확신이 없었기 때문에 승락했다. 둘 다 바보 같은 이유로 결혼한 것이다.”

- RustyRapeaXe

3. “난 그녀에게 마약 남용 문제가 있다는 걸 몰랐다. 우리는 석 달 만에 헤어졌다.”

- ShifterX2

4. “7년 동안 사귀었기 때문에 문제없을 거라 생각했다. 결혼 후 1년 동안에 우린 따로 지내는 게 더 낫다는 걸 알게 되었다. 정말 마음이 안 좋았다.”

“우린 많이 울었다. 이혼하지 말자고 서로 빌고 또 빌었다. 떨어져 있으면서도 함께 하기 위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해보기도 했다(별거, 돈 나누기 등). 하지만 안 먹혔다. 결국 우리는 그저 같이 사는 친구들일 뿐이었다. 만약 우리가 결혼하지 않았다면 결코 그걸 깨닫지 못했을 거라 생각한다.”

- MrBeanNonStop

5. “한 남성과 5년을 사귀고 결혼한 다음 11개월 후에 이혼했다. 타이밍이 안 좋았고 알코올 때문에 그렇게 되었다. 전 남편의 어머니가 결혼 한 달 전에 돌아가셨는데, 아무것도 취소할 수가 없어서 우리는 장례식, 결혼식, 신혼 여행을 1개월 안에 정신 없이 치렀다.”

“그 후 전 남편은 술에 빠져들었고 어떤 식으로든 비통함을 피하려 했다. 술을 엄청나게 마시고, 음주 운전을 하고, 내게 고함을 질러댔다. 계속 그런 식으로 행동하면 나는 그와 같이 살 수 없다고 말했다. 결국 그는 나 대신 알코올을 선택했다.”

- IAmBoring_AMA

6. “우리는 헤로인 중독자였다. 나는 끊었다. 그도 나를 따라 끊었다. 하지만 나는 그를 헤로인 중독과 떼어서 생각할 수가 없었다. 나는 언제나 그를 사랑할 것이고 그를 아끼지만, 나는 우리가 함께 있었다면 죽었을 거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 iloveLoveLOVECats

7. “어느 날 퇴근해서 집에 돌아왔더니 그녀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고 했다. 나는 알겠다고 했고, 그녀는 친구 집에 지내러 갔다. 며칠 뒤 ‘날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다’고 문자를 보냈다. 나는 카운슬링 같은 걸 받아 보자고 했지만 그녀는 ‘그건 둘이 같이 노력해야 되는 일인데 난 노력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나는 다음 날 변호사를 구했다. 결혼한 지 석 달 뒤의 일이었다.”

- Fadedsniper

8. “그녀는 패닉에 빠졌다. 자신은 결혼하기엔 너무 젊고(23세) 정착 전에 인생 경험을 더 하고 싶다고 했다.”

- ]gergh37

9. “누군가를 돕기 위해서, 혹은 동정을 느껴서 결혼하지 말라. 내가 여기에 대해 할 말은 이것뿐이다.”

- rex_francis

10. “결혼한 지 3주 뒤에 나는 그녀가 임신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내 아이가 아니었고 그녀는 솔직하게 말했다. 나는 결혼을 유지하고 싶지 않았다.”

“웃긴 건 그녀의 친구들은 전부 내가 ‘남자답지 못하다’며 다른 사람의 아이를 키우지 않은 것에 험담을 했다는 것이다.”

- MARKing90

11. “14년 동안 함께 한 뒤 결혼했다. 1년도 안 되어 이혼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장거리 연애를 했기 때문에, 우리는 완전히 떨어진 채 직업인으로 자라났고 생활 방식도 달랐다. 결혼 후에 나는 그녀가 일하는 도시에서 한 달 동안 함께 지냈다. 난 이 사람은 더 이상 내가 평생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와중에 나는 평생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을 찾았다.”

- aghatak

*허핑턴포스트 영국판의 People Whose Marriage Lasted Under A Year Explain What Led To Divorce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결혼 #이혼 #커플 #부부 #레딧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