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 제목이 정해졌다

예술단 규모도 늘어난다

ⓒ뉴스1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 제목이 ‘봄이 온다’로 정해졌다.

사전 점검차 지난 22일 방북한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24일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서 연합뉴스 기자를 만나 ”이번 공연의 공식 타이틀은 ‘남북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평양공연‘이고, 공연 자체 제목은 ‘봄이 온다’로 정해졌다”고 밝혔다. 사전점검단은 이날 오전 고려항공편으로 베이징을 경유해 오후 항공편을 이용해 한국으로 돌아온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우리 예술단의 단독공연은 4월 1일, 남북한 협연은 3일 열린다. 우리 예술단의 규모는 애초 160명 정도였으나 협연이 성사되면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탁 행정관은 ”삼지연 관현악단이 들어왔을 때는 여러 가지 시간적 제약이 있어서 서현 씨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부르는 데서 더 나아가지는 못했다”며 ”이번에는 다양한 형태의 협연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중략)

″이번 협연에는 북측 연주자와 우리 가수, 우리 연주자와 북측 가수, 남북 연주자 공동 연주 등 북측 노래를 같이 부르는 것도 있고, 남측 노래를 북측과 같이하는 것도 있다”며 ”말 그대로 협연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무대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3월24일)

남북은 지난 20일 판문점에서 실무접촉을 갖고 평양공연 ‘라인 업’을 확정했다. 남쪽 예술단에는 조용필과 이선희, 최진희, 윤도현, 백지영, 레드벨벳, 정인, 소녀시대 전 멤버인 서현, 알리 등 가수들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현송월 #레드벨벳 #윤상 #예술단 #탁현민 #평양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