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림픽] '평창 출전' 북한 선수단 32명, 남측 전세기 타고 양양 도착

아시아나항공 전세기편를 타고 양양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뉴스1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 출전하는 북한 선수단이 한국 땅을 밟았다.

북한 선수단은 1일 오후 6시9분쯤 아시아나항공 전세기편을 통해 양양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북한 선수단은 단장을 맡은 원길우 체육성 부상을 비롯해 알파인스키 3명, 크로스컨트리 3명, 피겨 페어 2명, 쇼트트랙 2명 등 선수 10명에 코치와 지원 인력을 포함해 총 32명 규모다.

남북 단일팀 구성으로 지난달 25일 방남한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 12명을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모두 들어와 북한 선수단의 방남 일정은 마무리됐다.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들이 1일 강원도 양양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강릉 선수촌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탄 피겨 렴대옥 선수가 미소지으며 창가로 손을 흔들고 있다. 원길우 체육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선수단은 이날 마식령 스키장에서 훈련을 마친 남측 스키선수들과 함께 강원도 원산 갈마비행장에서 아시아나 항공기를 타고 왔다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들이 1일 강원도 양양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강릉 선수촌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탄 피겨 렴대옥 선수가 미소지으며 창가로 손을 흔들고 있다. 원길우 체육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선수단은 이날 마식령 스키장에서 훈련을 마친 남측 스키선수들과 함께 강원도 원산 갈마비행장에서 아시아나 항공기를 타고 왔다 ⓒ뉴스1

이날 들어온 선수들은 피겨스케이팅 페어의 김주식(26), 렴대옥(19), 알파인스키의 최명광(28), 강성일(24), 김련향(26), 크로스컨트리스키의 한춘경(24), 박일철(22), 리영금(19), 쇼트트랙의 최은성(26), 정광범(17) 등이다.

이날 전세기에는 남북 공동 훈련에 참가한 한국 스키대표팀 상비군 선수들도 탑승해 함께 내려왔다. 남북 스키 대표팀은 전날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마식령 스키장에서 공동 훈련을 진행했다.

방남한 북한 선수단은 곧장 강릉 선수촌으로 이동해 짐을 푼다. 북한 선수단의 공식 입촌식은 8일 오후 1시 강릉선수촌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평창올림픽 #평창동계올림픽 #북한선수단